[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대한민국 최대 쇼핑 축제인 '2019 코리아세일페스타'(2019 코세페)가 1일 개막된 가운데 편의점 업계도 적극적으로 코세페에 참여하며, 힘을 실어주는 모양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2019 코세페는 오는 22일까지 650여 개 유통·제조·서비스 업체가 참여, 전국 참여업체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이에 따라 CU, GS25 등 편의점 업계도 코세페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CU는 2019 코세페를 맞아 오는 11일부터 17일까지 블랙위크데이 이벤트를 진행, 역대 최대 규모인 1000개 상품을 대상으로 펼치는 덤 행사다.
+1 행사 대상 상품은 커피, 안주, 스낵, 과일 등 식품류에서부터 핫팩, 속옷, 건전지, 화장품 등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편의점에서 +1 행사 상품의 경우, 같은 카테고리 내 상품 중에서도 비(非)행사 제품 대비 매출이 평균 60% 이상 높으며 행사 상품의 매출은 매년 10% 이상 꾸준한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고객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행사 기간 동안 1+1 행사 상품 수를 평소보다 2배 가량 더 늘린 250여 개 상품이 운영된다.
아울러 CU는 블랙위크데이 기간 동안 요기요, BC카드와 함께 배달 서비스 가격 할인 이벤트도 전개한다. 요기요 내 CU 배달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1만 원 이상 BC카드로 구매 시, 3000원 할인이 적용된다. 결제 시 쿠폰란에 이벤트 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GS25도 코세페 등 국내·외 쇼핑 행사에 적극 동참하는 취지를 담아 역대 최대 행사인 '하나더데이'를 선보인다.
하나더데이는 11월 한 달간 진행되는 초대형 통합 행사로, 역대 최대 규모인 1500여 종의 행사상품이 준비됐다.
식품류 1000여 종과 비(非)식 품류 500여 종, 총 1500여 종의 상품이 선정됐으며, 이는 GS25의 월별 평균 행사 상품 수인 1000여 종 대비 1.5배 늘어난 규모다.
1500여 종 상품을 각각 1+1 증정 상품 600여 종, 2+1 증정 상품 600여 종, 가격할인 및 덤 증정 상품(300여 종)으로 구성됐다.
또한 GS25는 5종의 제휴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페이코로 로쉐 T-3를 결제하면 2000원 할인된 100원(월 3개 한정)에 구매 할 수 있는 행사 △BC, 농협카드, 삼성카드로 로쉐 T-3, 로쉐 T-5, 로쉐 T-8, 로쉐 T-8사각을 2개 구매하면 2개가 증정(교차 불가)되는 로쉐 2+2 행사 △BC 페이북 큐알로 햄버거, 샌드위치, 카페25(HOT 아메리카노)를 구매하면 50%(1인 최대 월 5000원)를 청구 할인받을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업계 관계자는 "코세페 등 11월에 열리는 대규모 쇼핑 행사에 맞춰 편의점 업계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더 풍성한 혜택을 누렸으면 한다"고 전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