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百, 입점브랜드 위해 ‘디지털 AI 플랫폼’ 구축
롯데백화점은 입점 브랜드들이 고객들과의 직접 소통을 통해 새로운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매일 축적되고 있는 방대한 양의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공유형 ‘디지털 AI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19일 밝혔다.
데이터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앞으로 롯데백화점에 입점돼 있는 브랜드들이 직접 영업활동에 필요한 대상 고객을 선정하고 문자 광고 혹은 DM(다이렉트 메일, Diract-mail)을 발송할 수 있게 된다.
통상적으로 입점 브랜드들이 롯데백화점의 데이터를 활용해 자체적인 광고 등 영업활동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담당자에게 대상 고객 선정을 요청해야 했으나 롯데백화점에서 개발 중인 디지털 AI 플랫폼을 활용할 경우 시간 지연 해소에 따른 시의성 있는 마케팅은 물론 개별 브랜드의 의도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이 가능해진다.
공유형 디지털 AI 플랫폼은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엘롯데, 어플리케이션에서의 거래 및 상품검색과 같은 행동 데이터 등 총 17개의 고객 연관 시스템을 종합해 인공지능이 분석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는 2020년 4월 오픈을 목표하고 있는 공유형 디지털 AI 플랫폼은 실시간으로 데이터와 연동되어 매장 고객 중 해당 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연결해 즉각 광고 또한 가능하다. 예를 들면 유아 동반 고객이 유모차를 대여하면 디지털 AI 플랫폼이 ‘고객 활동 예측’을 수행해 해당 데이터를 즉각 유아동 매장에 연동시켜 별도의 광고와 연계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오리온, ‘꼬북칩 달콩인절미맛’ 출시
오리온은 네 겹의 바삭한 식감에 달콤 고소한 콩가루를 더한 ‘꼬북칩 달콤한 콩가루 인절미맛’(이하 ‘꼬북칩 달콩인절미맛’)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꼬북칩 달콩인절미맛은 네 겹의 칩에 인절미 소스를 바르고 볶은 콩가루를 듬뿍 뿌려 달콤 고소한 인절미맛을 극대화했다. 꼬북칩 특유의 바삭함을 강화하기 위해 과자 겹의 두께를 더 얇게 만들어 더욱 가벼운 식감의 인절미 스낵을 완성했다. 오리온은 최근 1020 젊은 세대들이 한국의 전통 디저트에 익숙하고 특히 인절미맛을 선호한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제품을 출시했다.
꼬북칩은 8년의 개발 기간과 100억 원의 투자를 통해 지난 2017년 3월 국내 제과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인 네 겹 스낵이다. 홑겹의 스낵 2~3개를 한 번에 먹는듯한 풍부한 식감과 겹겹마다 배어든 진한 양념맛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했다. 지난해 5월에는 중국에서 현지명 ‘랑리거랑(浪里个浪)’으로 출시해 1년 만에 6000만봉 넘게 판매하기도 했으며 올해 8월에는 미국 최대 창고형 유통업체인 코스트코에 현지명 ‘터틀칩스(TURTLE CHIPS)’로 입점했다.
롯데칠성음료, 온라인 공식몰 칠성몰 새단장 이벤트
롯데칠성음료는 온라인 공식몰 칠성몰 리뉴얼과 함께 테트라팩 음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북유럽 버킷리스트 여행 혜택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2013년에 오픈한 칠성몰이 사용자 친화적 디자인과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가 더해져 7년 만에 새 단장된 것을 알리고, 환경친화적 포장재인 ‘테트라팩’ 제품들의 인지도 제고 및 붐업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는 ‘테트라팩 제품을 구매하고 북유럽 버킷리스트 힐링 여행 떠나자’라는 콘셉트와 함께 다음달 14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칠성몰에 직접 접속하거나 네이버에서 칠성몰을 검색한 후 쇼핑몰에 들어와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오가닉주스, 델몬트 드링크팩, 바른목장우유, 참두유 등 테트라팩에 담긴 총 9가지의 제품 중 1가지 품목 이상을 구매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총 533명에게 1등 북유럽 4개국 7일 여행 혜택(인당 600만원 상당)을 포함해 아이시스8.0 및 트레비 정기배송 이용권, 칠성몰 1만원 상품권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당첨자는 다음달 20일 칠성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GC인삼공사, 120주년 창업 에디션 한정판 출시
KGC인삼공사가 120주년 창업기념일을 맞아 ‘홍삼정 창업에디션’을 19일 출시했다.
홍삼정 창업에디션은 120년의 역사와 가치를 새긴 패키지에 정관장 대표 홍삼 제품인 ‘홍삼정’을 담아 구성한 한정판 제품이다. 풍부한 양과 실속 있는 구성으로 선물용 또는 온 가족이 섭취하기에도 적합하다.
정관장 홍삼정은 KGC인삼공사의 노하우와 기술로 6년근 홍삼의 유효성분을 최적의 조건으로 달여 농축한 정관장 대표제품으로 홍삼 본연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KGC인삼공사는 창업기념일을 맞아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21일간 프로모션을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진행한다. ‘홍삼달임액’, ‘알파프로젝트’, ‘홍삼정 농축캡슐’ 등 주요 제품 구매 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이디야커피, 겨울 시즌 신제품 옥수수라떼·컵수프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겨울 시즌을 맞아 옥수수라떼와 고구마라떼 및 컵수프 2종을 19일 출시했다. 추운 겨울에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이 따뜻하게 몸을 녹일 수 있는 제품들이다.
옥수수라떼와 고구마라떼는 겨울철 간식을 매장에서 음료 형태로 맛볼 수 있도록 출시한 제품이다. 옥수수라떼는 옥수수의 고소한 맛을 잘 구현한 음료로 달콤한 휘핑크림 위에 옥수수 맛의 크런치 초콜릿을 토핑해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고구마라떼는 호박고구마 페이스트를 사용해 고소하고 달콤한 고구마의 풍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는 음료다.
컵수프 2종은 매장 내에서 최근 디저트와 식사까지 해결하는 카페식(食) 문화가 확대됨에 따라 출시한 제품으로 고객 편의를 위해 떠먹는 수프가 아닌 전용 컵에 마시는 수프로 준비했다. 수프 2종은 ‘양송이 수프’와 ‘감자 베이컨 수프’로 ‘양송이 수프’는 부드러운 수프와 잘게 잘린 양송이버섯의 향이 잘 어우러지는 제품이며, 감자 베이컨 수프는 고소한 감자 수프의 맛과 쫀득한 베이컨칩의 식감을 같이 즐길 수 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