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정용진 트위터에 "정용진은 가라! 삼성도 가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세계 정용진 트위터에 "정용진은 가라! 삼성도 가라"
  • 김신애 기자
  • 승인 2011.10.30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신애 기자]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43)의 트위터가 해킹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평소 트위터를 즐겨하던 정 부회장은 12만명 이상의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29일 저녁 정 부회장의 트위터 계정 @yjchung68은 '존재하지 않는 사용자'라는 안내 메시지가 떴다.

이후 '본격 혁명본' 이라는 이용자가 정 부회장의 트위터 기존 계정으로 새로 등록해 "정용진은 가라! 삼성도 가라! 이제 혁명을 완성 시키겠다!" "자본주의는 파산했다. 이제 혁명의 길로 나아가자" 등의 글을 올렸다.

@yjchung68에서 @acaiberry56으로 계정이 바뀐 정용진의 트위터에는 정 부회장이 예전에 썼던 1700여건의 글과 12만 명이 넘는 팔로어는 그대로 남아있다.

해당 계정으로는 "계정 완전히 털렸음" "그래서 요즘 페이스북을 자주한다. 그건 해킹에서 좀 더 자유로운 듯" "이젠 짝퉁 정용진도 생겼으니 취향에 맞는 정용진 고를 수 있도록 선택의 폭도 넓어졌네. 맘에 드는 걸로 고르자" 등의 글이 올라왔다. 

@acaiberry56계정에 작성된 글은 정 부회장이 쓴 것이 맞는지 확인되지 않고 있다. 

신세계 측은 "정 부회장이 트위터에서 스팸성 메일을 열어본 뒤 해킹당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