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한화갤러리아는 오는 3월 2일 수원 광교 컨벤션복합단지에 신규 백화점 점포로 '갤러리아 광교'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갤러리아 광교는 한화갤러리아(이하 '갤러리아')가 운영하고 있는 5개 점포 중 가장 큰 규모이자 10년 만에 오픈하는 신규 점포로, 연면적 15만㎡에 영업면적은 7만 3000㎡(2만 2000평)로 지하층에서 지상 12층(영업공간 지하1층 ~ 지상 12층)의 규모다.
특히 갤러리아 광교의 경쟁력은 거대한 암석층 단면 문양을 형상화환 외관에 삼각형 유리로 만들어진 유리통로가 입구에서부터 전 층을 나선형으로 휘감고 있는 외관이다.
백화점에는 창문이 없다는 정형적인 형식을 깨고, 갤러리아 광교는 유리 통로인 '갤러리아 루프'로 백화점 최초로 전 층에 빛을 들여오는 파격을 선보였다.
갤러리아 광교의 콘셉트는 'Lights in your life'(당신 삶의 빛)이다. 프리즘을 연상시키는 1451장의 삼각 유리가 갤러리아 루프를 이루고 있으며, 이를 관통한 다양한 빛의 스펙트럼이 매장에 쏟아진다. 다양한 빛의 스펙트럼처럼 갤러리아 광교는 고객들에게 쇼핑, 문화, 예술, 미식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안,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다채로운 빛이 되겠다는 계획이다.
총 브랜드는 440여 개로 △구찌·펜디∙발렌시아가 등 명품 뷰틱을 비롯해 △불가리·예거르쿨트르·IWC∙태그호이어·쇼메 등 명품시계 및 주얼리 △오프화이트·발리·파비아나필리피 등 명품 여성으로 수원지역 최고의 명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주요 명품 브랜드로 구성된 2층 명품뷰틱 매장은 올해 상반기내로 브랜드 별 일정에 맞춰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갤러리아는 '경기권 최상위 명품 라인업'을 구성하는 것을 목표로 다수의 명품 브랜드들과 긍정적인 협의를 진행 중이다.
층별 구성은 △지하 1층은 식품관인 고메이 494 △1층은 화장품과 하이주얼리&워치 △2층은 명품뷰틱 △3층은 명품여성·컨템퍼러리 △4층은 국내 여성 캐주얼·슈즈 △5층은 남성·아웃도어 △6층은 키즈·애슬레저·란제리 △7층은 스포츠·골프·진·이지캐주얼 △8층은 홈리빙 △9층은 식당가인 고메이월드 △10~11층 영화관(CGV) △12층은 VIP라운지(갤러리아라운지)·문화센터·유튜브스튜디오(갤러리아스튜디오) 등으로 구성됐다. 12층에 위치한 VIP 라운지인 갤러리아 라운지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광교의 VIP 커뮤니티를 리딩할 전망이다.
향후 갤러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최고의 명품 백화점인 압구정동 명품관에 이어 갤러리아 광교를 '제 2의 명품관'으로 키우겠다는 비전 하에 오픈 1년차 매출액 목표를 5000억 원으로 한다.
김은수 갤러리아 대표이사는 "2020년은 갤러리아 광교 오픈을 필두로 백화점 사업 강화와 함께 온라인몰 개편, 플랫폼 기반 신사업, 신규 브랜드 발굴 및 사업 전개가 가시화되는 변화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갤러리아 광교는 최근 심각성이 고조되고 있는 코로나 19에 대비해 오픈 당일 오전까지 방역 활동 및 위생에 총력을 기울여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한다는 포부다. 또한 오픈 이후에도 시간∙일 단위 방역 및 소독을 하는 등 고객 안전을 최우선시하여 매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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