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KB생명, 맘편한세상과 MOU…푸르덴셜생명, ‘리프레시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KB생명, 맘편한세상과 MOU…푸르덴셜생명, ‘리프레시 이벤트’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6.2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좌) KB생명보험 허정수 대표   (우) ㈜맘편한세상 정지예 대표 ©KB생명
(좌) KB생명보험 허정수 대표 (우) ㈜맘편한세상 정지예 대표 ©KB생명

KB생명, 맘편한세상과 MOU 체결

KB생명보험은 29일 아이돌봄 연결플랫폼 '맘시터'의 운영업체인 '맘편한세상'과 워킹맘 대상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허정수 KB생명보험 대표와 정지예 맘편한세상 대표를 비롯한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맘시터'는 웹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지역과 조건으로 부모회원과 아이돌보미(시터회원)를 찾을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전국 65만 회원이 이용하고 있으며, 아이돌보미의 프로필과 후기, 인증정보 등을 제공해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KB생명보험은 최근 코로나19 환경에서 워킹맘의 재택근무 시 빈번하게 발생하는 일과 육아의 병행으로 인한 고객 불편사항 해소를 위하여 맘시터의 아이돌봄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금번 MOU를 통해 3040 워킹맘 '육아'의 부담을 덜어주고, 이를 기점으로 향후 워킹맘의 건강, 여가, 경력단절 우려에 대한 온라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KB생명보험 가입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질 프로마조 AXA손해보험 대표이사(오른쪽)와 류준우 보맵 대표가 26일 서울 용산구 소재 AXA손해보험 본사에서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XA손해보험
질 프로마조 AXA손해보험 대표이사(오른쪽)와 류준우 보맵 대표가 26일 서울 용산구 소재 AXA손해보험 본사에서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 보맵과 '디지털보험시장' 관련 MOU 체결

AXA손보는 지난 26일 국내 1위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업체인 보맵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플랫폼 전용 보험 상품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또한 고객 중심의 디지털 보험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한다. 보험상품 가입부터 보상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도 제공할 계획이다.

AXA손보는 여행, 레저(골프, 운동), 모빌리티 등 디지털 플랫폼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혁신적인 상품을 보맵에 공급할 계획이며, 보맵은 보맵의 플랫폼 네트워크, IT기술 및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니즈를 파악하는 동시에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간편한 가입 프로세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현재 AXA손보는 코로나19 시대의 시장변화에 맞춰 고객니즈를 해소할 수 있는 맞춤형 상품을 보맵과 공동개발 중이다.

질 프로마조(Gilles Fromageot) AXA손보 대표이사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혁신적인 기업인 AXA손해보험과 국내1위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업체인 보맵과의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여 더 많은 고객들이 걱정 없이 현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푸르덴셜생명
©푸르덴셜생명

푸르덴셜생명 '리프레시 이벤트' 진행

푸르덴셜생명은 29일 여름철 일상을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리프레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의 여름철 일상에 활력을 되찾게 하는 '나의 일상을 리프레시 이벤트'와 금융 지식을 넓히는 '나의 금융을 리프레시 이벤트' 등 총 2가지로 기획됐다.

'나의 일상을 리프레시 이벤트'는 특별한 일상을 보내기 위한 4가지 리프레시 방법 중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방법 1가지를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관련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리프레시 방법 중 즐거운 나들이를 선택한 당첨자에게는 캠핑 의자 세트, 피부 케어를 선택한 사람에게는 립 트리트먼트 세트, 집에서 즐기는 치킨 파티를 선택한 사람에게는 치킨 기프티콘,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선택한 사람에게는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선물로 지급한다. 이벤트는 푸르덴셜생명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며 오는 29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내달 13일부터는 금융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나의 금융을 리프레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푸르덴셜생명 유튜브 채널의 '당신이 보험에 관해 모르고 있던 것들' 영상 시청 후 관련 퀴즈를 풀면 된다. 푸르덴셜생명은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팟 프로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신이 보험에 관해 모르고 있던 것들' 영상 시리즈에서는 푸르덴셜생명의 생명보험 전문가인 라이프플래너들이 출연해 2030 '금융 초보'를 위한 꿀팁을 소개한다.

이 밖에도 자신의 금융 현황을 점검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라이프플래너로부터 맞춤형 금융 솔루션을 제공받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푸르덴셜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신청 이벤트에 참여한 선착순 30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이달 29일부터 내달 31일까지다.

푸르덴셜생명 관계자는 "30도를 넘나드는 무더위와 코로나19로 인해 몸도 마음이 지치기 쉬운 여름에 일상을 재충전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고객들이 일상 생활에 활기를 되찾고 재테크 현황도 점검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