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미닝아웃족 위한 간편식 출시…GS리테일-희망브리지-볼빅, 마스크 기부·판매 전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미닝아웃족 위한 간편식 출시…GS리테일-희망브리지-볼빅, 마스크 기부·판매 전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2.0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세븐일레븐은 7일 전국 8100여 가맹점이 '아동안전지킴이집' 활동에 참여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7일 전국 8100여 가맹점이 '아동안전지킴이집' 활동에 참여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전국 8100여 가맹점 '아동안전지킴이집' 참여 신청

세븐일레븐은 7일 전국 8100여 가맹점이 '아동안전지킴이집' 활동에 참여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아동안전지킴이집 점포는 △아동학대 여부 관찰 및 신고 △아동학대 예방 안내 및 홍보 △아동 임시 보호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아울러 세븐일레븐은 아동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아동학대예방 홍보상품'에 대한 고객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12월 한 달간 아동학대예방 홍보상품(11종)을 구매하고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에서 스탬프를 적립하면 게임을 통해 총 150명에게 모바일상품권(1만 원권∙5000원권)을 증정한다.

CU, 미닝아웃족 위한 간편식 출시

CU는 소비 활동을 통해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을 표현하는 '미닝아웃족'(族)을 위한 간편식 시리즈를 오는 8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채식주의 도시락'(3600원)은 콩불고기 바질파스타와 단호박 크랜베리로 만든 파스타형 도시락이다. 달걀, 우유, 버터 등이 들어가지 않은 펜네(Penne) 파스타면과 방울토마토, 블랙올리브, 미니 새송이버섯 등이 담겼다.

채식주의자 외에도 동물복지 등 윤리적 소비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을 위해 무항생제 원재료를 활용한 '크랜베리치킨 샌드위치'(2800원), '반숙에그 샌드위치'(2800원) 등 샌드위치 2종도 선보인다.

GS리테일-희망브리지-볼빅, 마스크 기부 활동 전개

GS리테일은 코로나19 시대에 선한 소비를 통한 사회 공헌 활동 전개를 위해 민간구호단체 희망브리지, 대한민국 대표 골프브랜드 볼빅과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KF94 보건용 마스크 기부활동·판매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0일 출시되는 상품은 '볼빅퓨어마스크KF94'로, 초정전필터(MB필터)을 사용한 4중 구조로 황사,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 및 감염원을 차단해 호흡기를 보호하며, 볼빅의 인체 노하우를 결합한 인체공학적 설계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국가 공인 인증 KF94를 획득했다. 가격은 1000원이다.

우선적으로 GS리테일과 볼빅이 볼빅퓨어마스크KF94 1만 개를 공동 기부하고, 이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마트24, 가성·가용비 높은 민생음료 라인업 강화

이마트24는 과즙음료 2종, 두유 2종을 연달아 출시하며 민생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민생과즙에이드는 꿀사과/꿀배에이드(500ml) 등 총 2종으로, 사과/배 농축액과 아카시아꿀 등이 각각 들어있다. 용기 디자인에는 사과와 배의 색깔을 각각 적용했다. 민생두유는 검은콩두유/두유커피(320ml) 등 2종으로 구성돼 있다. 기존 병, 팩두유와 달리 깨지거나 터질 염려가 없는 페트 용기를 사용해 휴대성을 높였다.

민생검은콩두유는 국내산 검은콩 농축액, 원액 두유 80% 이상이 함유돼 있으며, 민생두유커피는 두유를 넣은 소이라테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민생과즙에이드, 민생두유 모두 판매가격은 1300원이다.

현대百, '온라인 문화센터' 선봬

현대백화점은 네이버 강의 플랫폼 '엑스퍼트'(eXpert) 내에 온라인으로 문화센터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현대백화점 컬처클래스'를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론칭한 현대백화점 컬처클래스에서는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강사 14명이 필라테스·사진·꽃꽂이·가죽공예 등 80여 개 강좌를 선보인다. 온라인 문화센터 강의는 강사와 신청자 간 일대일(1:1) 채팅이나 음성·영상 통화를 통해 진행된다.

특히 정해진 날짜와 시간에 들어야 하는 기존 오프라인 문화센터 강의와 달리, 강사가 가능한 시간이면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또한, 한 학기당 4회~8회 과정으로 30분~1시간 가량 진행되는 오프라인 문화센터 강의 중 필요한 수업만 골라서 1회씩 들을 수도 있다.

수강료는 강의 1회당 3만~5만 원이며, 꽃꽂이나 가죽 공예에 들어가는 재료는 수강신청 페이지 내 링크를 통해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내년 2월 말까지 수강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2만~3만 원, 강사별로 ID당 1회)도 제공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