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유사석유 판매 주유소 4곳 적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소비자원 ‘유사석유 판매 주유소 4곳 적발’
  • 박세욱 기자
  • 승인 2009.12.3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중탱크 구조 및 계산기에 내장한 리모컨     © 시사오늘

유사석유를 판매한 주유소 4곳이 적발됐다.
 
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 www.kca.go.kr)과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이천호, www.kpetro.or.kr)이 공동으로 소비자불만이 제기된 서울, 경기남부, 인천 소재 주유소 50곳에 대해 정품 주유실태를 조사한 결과 4개 주유소에서 유사석유제품을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사석유제품이란 조연제, 첨가제 등 명칭 여하에 관계없이 석유제품에 다른 석유제품을 혼합하는 방법 등으로 차량이나 기계의 연료로 사용하거나 사용하게 할 목적으로 제조된 것을 말한다.
 
이번에 적발된 유사석유제품을 판매한 곳은 창대주유소(부천시 원미구 춘의동), OK주유소(부천시 원미구 심곡동), 알파주유소(부천시 소사구 괴안동), 사거리주유소(수원시 장안구 영화동)였다.
 
정량검사에 있어서는 검사가 가능했던 47개 주유소 모두 정량을 주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단 유사석유를 판매한 4곳 중 3곳은 정량검사가 불가능해 정량검사에서 제외됐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휘발유·경유 관련 불만상담 접수가 2007년 38건, 2008년 92건, 올해 10월까지 40건으로 꾸준히 접수되고 있다고 밝혔다.
 
내용별로는 유사석유의심, 수분함유 등이 75건(43.9%), 주유량 부족이 21건(12.3%)로 나타나 품질 및 용량 관련 불만상담이 전체의 절반이 넘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유사석유제품으로 의심되는 경우 주유영수증을 확보하고 연료시료를 채취하여 한국석유관리원에 신고하고(1588-5166), 이에 따른 피해구제는 한국소비자원으로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