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KGC인삼공사, 정관장 에브리타임 모델로 ‘송강’ 발탁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에브리타임 모델로 배우 송강을 선정했다. 각종 드라마에서 젊고 활력 있는 모습을 보여준 송강을 통해 MZ세대에게 힘이 되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KGC인삼공사는 송강을 내세워 ‘힘내고 싶은 모든 순간, 정관장 에브리타임’이란 메시지를 담은 디지털 광고 영상을 최근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정관장 에브리타임과 함께라면 가능한 상황들을 유쾌하게 풀어냈다.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인 ‘정관장몰’에서는 디지털 광고와 함께 ‘에브리타임 정해주는 남자’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송강 에브리타임 캘린더’와 ‘정관장 에브리타임 5포’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마트, 필리핀 노브랜드 전문점 5호점 개점
이마트가 오는 30일 필리핀 노브랜드 5호점을 필리핀 마닐라 초대형 쇼핑몰 ‘아얄라몰 마닐라베이’에 320㎡(97평) 크기로 오픈한다. 이마트는 올해에만 필리핀 내 노브랜드 전문점을 추가로 5개점 이상 출점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얄라몰 마닐라베이는 마닐라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에서 약 3km, 시내 중심부에서 약 10km 가량 떨어진 초대형 복합 쇼핑몰이다. 인근에 공항뿐 아니라 시외버스터미널까지 갖추고 있어, 주말에 주변 도시로부터 방문객을 대거 흡수하고 있는 교통의 요충지다.
필리핀 현지에서 노브랜드 상품은 고품질 수입제품으로 입소문이 났다. 이마트가 2020년 필리핀 지역 노브랜드 매출을 분석한 결과, 과자, 라면, 차, 냉동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인기순위 1위부터 5위에는 노브랜드 과자가 올랐다. 노브랜드 냉동상품 판매량 또한 나날이 신장 중이다. 노브랜드 닭꼬치, 냉동 피자 등 필리핀 현지 노브랜드 냉동상품 3월 매출은 2월 매출보다 25% 가량 뛰었다.
이커머스 플랫폼과의 협업, 비대면 배송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접근성도 확대했다. 필리핀 노브랜드 전문점은 지난해 7월부터 이커머스 플랫폼 ‘메트로마트(METROMART)’와 협업, 비대면 배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노브랜드 배송 실적은 매월 두 자리 수 이상 신장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올해 3월 배송 실적은 2월 대비 70%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이는 1월 타알 화산폭발, 2월 아프리카 돼지열병, 3월 코로나 봉쇄령과 태풍 등 각종 자연재해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청결하고 방역이 잘 된 노브랜드 전문점이 품질 좋은 상품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알려지며, 필리핀 현지에서 인기가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노브랜드 버거, 100호점 ‘SSG랜더스필드점’ 연다
신세계푸드가 인천SSG랜더스필드에 노브랜드 버거 100호 매장을 연다.
신세계푸드는 다음달 7일 노브랜드 버거 100호 매장으로 SSG랜더스필드점을 오픈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2019년 8월 가성비 콘셉트의 노브랜드 버거를 론칭하며 첫 매장인 홍대점을 연지 20개월 만이다.
노브랜드 버거 SSG랜더스필드점은 인천 미추홀구 문학동 인천 SSG랜더스필드 1루 1층 매표소 옆에 위치해 있다. 야구장 1루측 외부 출입구를 통해 입장하면 매장 내 취식이 가능하고, 야구장 내에서는 테이크 아웃으로 메뉴를 구입할 수 있다. 노브랜드 버거 다른 매장과 달리 야구를 관람하며 햄버거, 치킨, 감자칩, 음료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랜더스팩(Landers Pack), 랜디팩(Landy Pack) 등 야구장 전용팩도 새롭게 선보인다.
홈플러스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 모집
홈플러스가 전국 121개 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을 오는 29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우선 대면 활동의 아쉬움을 달래고 안전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전체 8만2000여 강좌 중 3200여 개 온라인 강좌를 마련했다. ‘온라인 클래스’를 처음 선보였던 지난해 겨울학기(140개) 대비 약 23배, 봄학기(800개) 대비로는 4배 확대된 규모다. 온라인 클래스는 양방향 화상 수업과 실시간 강의, VOD 서비스를 통해 진행한다.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과 유튜브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 강좌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VOD 서비스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이번 학기에는 ‘스테디셀러’ 인기 강좌 채널을 확대해 △틈새 30분 시간을 활용한 초집중 과학실험 실습 사이언스 플러스 △유아 스포츠 태룬파이브 키크레이 복싱편 △랜선 타고 온 트니트니 선생님들! 가족이 함께 즐기는 온라인 트니 한마당 △원어민 선생님과 놀이하며 배우는 퀴니쿠니 영어 놀이터 등을 온라인 클래스로도 들을 수 있게 됐다.
장기 수강 부담을 줄여 월 단위로 신청할 수 있게끔 구성한 ‘월간 문화센터’도 전 학기 대비 2배 확대한 4만2300여 개 강좌를 선보이고, 수준별 레슨을 위한 3000여 개 ‘1대1 클래스’도 마련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