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국민의힘 입당…“좋은 정치로 보답하겠다”
이준석, 최재형 입당에 “무한한 감사와 환영”
여영국 “K-방역, 자영업자 희생과 절망 위에 세워진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조서영 기자]
윤호중 “한국판 뉴딜 1주년…사람 투자 강화할 것”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가 15일 한국판 뉴딜 2.0에 대해 “한국판 뉴딜이 출범 1주년과 함께 더 새로워졌다”며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을 주축으로 하는 기존 전략에 환경 변화의 능동적 대응을 위해 휴먼 뉴딜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오전 윤 원내대표는 정책조정회의에서 “사람 투자를 대폭 강화해 청년 정책을 지원하고, 격차 해소에 속도를 낼 것”이라며 “맞춤형 자산 형성 지원 프로그램 등으로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고, 교육과 돌봄 격차 해소를 위한 돌봄 안전망도 강화키로 했다”고 말했다.
최재형, 국민의힘 입당…“좋은 정치로 보답하겠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15일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이날 오전 최 전 원장은 “좋은 정치를 통해 국민들께 보답하겠다”며 “정치를 하겠다고 마음먹은 이상, 밖에서 비판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보다 정당에 들어가 정치를 변화시키는 주체가 되는 것이 바른 생각이라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준석, 최재형 입당에 “무한한 감사와 환영”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5일 최재형 전 감사원장의 입당에 대해 “무한한 감사와 환영의 뜻을 밝힌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이 대표는 “최 전 원장이 국민의힘을 정권교체의 주체로 언급하고, 정당 정치에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혀준 것에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의 정치 행보에 우리 당과 최 전 원장 둘 다 윈윈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여영국 “K-방역, 자영업자 희생과 절망 위에 세워진 것”
여영국 정의당 대표가 15일 자영업자 차량 시위와 관련해 “K-방역은 자영업자들의 희생과 절망 위에 세워진 것”이라며 “자영업자들의 울분 섞인 절규가 터져 나오는 이 긴박한 상황에서 무엇이 더 중요하냐”고 지적했다.
이날 오전 여 대표는 상무위원회에서 “견디다 못한 자영업자들이 SNS에 #살고싶다 #자영업자는죄인이아닙니다 해시태그 운동을 전개하고 차량시위에 나섰다”며 “감염병 재난이 삶의 재난이 된 시민들을 먼저 구해야 합니다. 코로나 재난 피해자 구제가 우선”이라 강조했다.
좌우명 : 행복하게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