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카스텐, 디지털 싱글 발표로 '국카스텐 신드롬' 잇는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카스텐, 디지털 싱글 발표로 '국카스텐 신드롬' 잇는다
  • 이민정 기자
  • 승인 2012.06.15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이민정기자)

MBC TV '우리들의 일밤-서바이벌 나는 가수다' 시즌2에 첫 등장해 첫 순간부터 A조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며 일약 스타덤에 오른 인디 록밴드 '국카스텐'이 첫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표한다.

15일 예당컴퍼니는 오는 18일 정오에 국카스텐의 디지털 싱글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는 배고픈 인디 밴드로 10년을 활동하던 국카스텐이 MBC '우리들의 일밤' '나는 가수다'에 등장해 주목받은 뒤 발매하는 첫 번째 싱글앨범이다.

국카스텐은 정규앨범을 준비하던 중 팬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정규앨범 트랙에 있는 1곡을 선공개 개념으로 팬들을 위해 발표키로 했다.

국가스텐 (독일어: Guckkasten) 의 뜻은 중국식 만화경을 뜻하는 독일 고어다.

만화경을 들여다 볼때 보이는 모습같이 사이키델릭한 영상과 같은 음악을 표방한다는 뜻으로 밴드이름을 '국카스텐'으로 지었다고 알려졌다.

이름의 어감만큼이나 국내에서는 그다지 유명세를 치른 적이 없는 국카스텐은 6월3일 방송된 MBC '나는 가수다 시즌2'에 첫 등장해 가수 이장희(65)의 '한 잔의 추억'을 파워 넘치는 목소리와 연주로 재해석, 대중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일약 스타 밴드가 됀 그룹이다.

'6월의 가수' A조 예선 1위에 오른 국카스텐은 박상민(48), 이수영(33)과 함께 이달 말 '6월의 가수전'에 출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