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순창군, '오늘의 건강' 프로그램 대상자 선착순 모집
순창군은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오늘의 건강실천으로 늘 건강하게' 프로그램 대상사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마트폰과 스마트기기로 혈당을 검사하고, 매달 혈당 수치를 비대면 관리해 혈당관리 방법을 교육한다. 또한 대상자별 전담 간호사를 배정해 비대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도 운영한다. 65세 이상에게는 사전평가에 따라 손모활동량계, 체중계, 혈압계, 혈당계, AI 스피커 등도 제공한다. 모집 인원은 총 500명, 신청 대상은 30세 이상 당뇨질환자·고위험군으로 스마트폰 사용자여야 한다.
순창군 보건의료원 측은 "비대면 시대에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기회에 많은 군민들이 참여해 올 한해 더욱 건강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JB전북은행, 임인년 검은 호랑이해 맞이 펀드가입 이벤트 진행
JB금융그룹은 전북은행이 '임인년 검은 호랑이해 맞이 펀드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전했다.
오는 3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미래에셋상생ESG증권자투자신탁(주식) △삼성글로벌메타버스증권자투자신탁H(주식) △KB코리아뉴딜증권투자신탁(주식) 또는 해당 운용사 상품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전북은행 영업점, 인터넷 또는 모바일 뱅킹을 통해 해당 상품 10만~50만 원 적립식 펀드에 가입 후 자동이체 설정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금액에 따라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기프티콘은 오는 4월까지 정상계좌를 유지한 고객에 한해 5월 지급 예정이다.
전북은행 측은 "ESG에 대한 기업의 책임과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전북은행은 ESG펀드를 판매 중이며, 메타버스, 뉴딜, 배당 펀드 등 급변하는 펀드시장의 트렌드 반영과 고객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며 "새해를 맞아 준비한 이번 펀드 신규가입 이벤트를 통해 전북은행과 함께하는 즐거운 투자 경험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좌우명 : 隨緣無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