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익산시, 원광대학교 내 'XR관' 개관
익산시는 지난 20일 원광대학교에서 XR(확장현실) 소재·부품·장비 산업 및 교육지원센터인 'XR관' 개관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XR관은 원광대 서예관에 위치하며 XR 소재·부품 분야 테스트 지원을 위한 소재‧부품실, 기술개발실, 테스트지원실 및 기업 입주공간과 회의실, 기업 제품 전시‧홍보 겸용 공간인 XR 카페테리아 등을 갖추고 있다.
이번 XR관 구축은 XR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지난해 개소한 'XR소재‧부품‧장비 개발지원센터'에 이어 XR 산업 관련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북은행, 금융에듀테인센터 JB 플랫폼서 경제교육 실시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지난 20일 금융에듀테인센터 JB플랫폼에서 완주 가천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한 금융체험 및 금융 교구를 활용한 경제교육을 병행해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체험은 가천초등학교 5학년 27명을 대상으로 JB플랫폼이라는 가상공간에서 직접 돈을 모으고 소비를 실천하는 디지털 콘텐츠 체험과 '합리적인 소비'를 주제로 금융감독원에서 제작한 '용돈탐험대 보드게임'을 통해 계획적인 소비와 올바른 경제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많은 도내 청소년들이 올바른 금융생활습관을 형성 할 수 있도록 복합적 금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도내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