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일동제약, 코로나치료제 임상 환자 모집 완료
일동제약은 코로나19 치료제 'S-217622' 개발과 관련해 국내에서 목표로 했던 임상 환자 모집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일동제약은 지난해 11월, 일본 시오노기와 S-217622 공동 개발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올해 초 첫 환자 등록 및 투약을 시작으로 한국 내 임상 2b/3상 시험을 진행 중이다. 회사 측은 당초 계획했던 200명 규모의 국내 임상 대상자 수를 모두 확보한 상태이며, 앞서 모집된 피험자에 대한 순차적인 투약과 경과 관찰, 결과 분석도 이뤄지고 있는 등 임상시험이 막바지 단계에 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S-217622와 관련한 전체 글로벌 임상의 소요 기간을 단축하고, 신약의 상용화를 앞당기기 위해 한국 내에서 추가 환자 모집도 계속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일동제약은 임상 진행과 함께 일본의 상황을 주시하면서 S-217622에 대한 조기 또는 긴급 사용 승인 신청이 통과될 경우, 그 결과와 현재까지의 임상 데이터 등을 토대로 국내 허가 추진, 유통 준비 등 제반 작업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지엔, 유럽·글로벌 아마존 'D2C' 사업 강화
동성제약은 지난 26일, 독일 아마존에 브랜드몰을 런칭하며 유럽, 글로벌 아마존 D2C 사업 강화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은 지난 4월 글로벌 뮤즈로 태연을 발탁, 전 세계적 B2B 해외 파트너십을 통해 오프라인 중심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특히 이지엔 브랜드의 염색약, 탈색약, 헤어케어 제품에 대해 유럽 화장품 인증(CPNP) 허가를 완료한 바 있다. 지난해까지 네덜란드, 불가리아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했으며, 이를 토대로 독일 아마존에 이지엔 브랜드몰을 런칭하게 됐다.
이번 독일 아마존 브랜드몰 오픈을 통해 동성제약은 독일을 포함한 유럽 27개 국가에 이지엔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추후 유럽 내 가장 큰 이슈인 친환경, 비건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비건 염색약 '터치 비건 헤어컬러'를 출시할 예정이다.
보령, '듀카브플러스 런칭 심포지엄' 6개 지역 동시 개최
보령(구 보령제약)은 고혈압 3제 복합제인 '듀카브플러스' 발매를 기념해 '듀카브플러스의 혈압강하 효과'와 '듀카브플러스의 주성분인 피마사르탄에 대한 최근 임상 결과'를 주제로 런칭 심포지엄을 지난 25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 부산, 광주, 대전, 대구, 제주에서 동시 개최됐으며, 서울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심포지엄에는 360명 참가하는 등, 전국에서 총 1000여 명의 의료진이 참석했다.
듀카브플러스는 안지오텐신Ⅱ 수용체 차단제(ARB) 계열의 카나브(성분명 피마사르탄)를 기반으로 칼슘채널차단제(CCB) '암로디핀', 이뇨제 '히드로클로로티아지드' 성분이 결합된 피마사르탄 최초의 고혈압 3제 복합제다. 특히 약 1cm 크기의 작은 알약으로 환자의 복약 순응도를 높인 것이 특징으로, 오는 6월 1일 발매된다.
대웅제약, 발달장애인 의료환경 개선 CSR '참지마요' 인도네시아 확대
대웅제약은 발달장애인의 의료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지마요'를 올해부터 인도네시아로 확대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참지마요는 발달장애인 등 '느린 학습자'들이 몸이 아플 때 혼자서도 질병 증상을 표현해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교육,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대웅제약과 비영리 사단법인 피치마켓이 2019년부터 함께 시작했다.
대웅제약은 의료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인도네시아의 발달장애인 이슈를 공론화하고 현지 언어와 문화에 맞춘 AAC 그림책을 개발할 계획이다. 국내 와 인도네시아의 유관기관 및 전문가들과의 협업은 물론 사회문제에 관심이 많은 인도네시아 대학생들과도 함께 '참지마요 프로젝트'를 전개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대웅제약은 인도네시아 대학생 앰배서더 '대웅소셜임팩터'(Daewoong Social Impactor) 20명을 선발, 오는 31일 발대식을 갖고 6월부터 참지마요를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GC녹십자웰빙 태반주사 '라이넥', 델타·오미크론 변이에도 효과 확인
GC녹십자웰빙은 코로나19 치료 효과에 대한 국내 임상시험 중인 태반주사 '라이넥'의 델타 및 오미크론 변이 항바이러스 효과를 확인했다고 27일 밝혔다.
라이넥의 변이 항바이러스 효과에 대한 연구는 충북대학교 연구팀과 공동으로 진행했으며, 시험관 내(In vitro) 세포 수준에서 이뤄졌다. 회사 측은 아프리카 녹색 원숭이 신장 세포인 '베로'(Vero) 세포에 코로나19 델타 및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를 감염시키고 라이넥을 투여한 결과, 변이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세포병변효과(Cytopathic effect)가 현저하게 감소한 것을 관찰했다고 전했다.
현재 진행 중인 국내 임상은 중등증의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입원 환자를 대상으로 라이넥의 점적정맥 투여 시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비교 평가하는 내용이다. 경북대학교병원과 인하대병원에서 임상이 진행되고 있으며, 임상 기관을 추가하고 환자를 모집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유디치과, 가정의 달 맞아 취약계층 아동 위한 나눔 캠페인 진행
유디치과는 지난 25일 경기 안양 소재 평화의 집, 안양의 집을 방문해 구강관리용품 170여 개를 비롯해 선물 전달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유디치과는 평화의 집, 안양의 집 아동을 위한 구강관리용품 170여 개, 어린이용 마스크, 문구용품 등을 증정했다. 이번 행사는 유디치과와 사회공헌 협약을 맺은 베이비본죽이 함께 주관했다. 이밖에도 유디치과는 지난 26일 인천시 남구에 위치한 해성 보육원을 찾아 구강관리용품 및 선물을 아이들에게 전달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