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문정림 의원 “바람직한 지역보건법” 공청회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정]문정림 의원 “바람직한 지역보건법” 공청회
  • 윤명철 기자
  • 승인 2012.11.2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명철 기자]

선진통일당 출신 새누리당 문정림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은 11월 26일(월) 10시, 국회 도서관 소회의실(지하 1층)에서 “바람직한 지역보건법 개정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공청회를 개최한다.

문정림 의원은 “이번 공청회는 정부의 지역보건법 전부개정법률안에 대한 학계, 의료계, 시민단체, 일선 보건소, 언론 등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 보건의료 제반 환경에 대한 재검토와 함께 현실에 부합된 발전적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공청회의 좌장은 최재욱 고려대학교 보건대학원장이 맡았으며, 주제발표는 박정배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과장과 윤석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교수가 맡았으며, 지정토론자는 정승준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보건의료위원, 이재호 대한의사협회 의무이사, 김혜경 수원시 장안구보건소장, 김철중 조선일보 의학전문기자가 참여한다.

발제자인 박정배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과장은 지역보건법 전부개정법률안의 제안 취지와 주요 개정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윤석준 교수는 ‘건강증진시대, 바람직한 보건소의 기능과 역할’이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문정림 의원은 “지역 보건의료서비스는 지역보건법의 근본 취지에 따라 국민의 건강 증진 실현을 위한 목적으로 계획, 운영되어야 한다”며, “국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지역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국가 보건의료체계의 양축인 민간의료기관과 보건소 등 지역보건의료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연계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보건의료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산업1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人百己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