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0기 발대식 개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 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0기 발대식 개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7.18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8월 3일 글로벌 출시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넥슨 ‘메이플스토리’와 콜라보 예고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 그룹(의장 송병준)이 대학생 서포터즈인 ‘컴투스 플레이어’ 10기 발대식을 18일 개최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0기 발대식 개최 

컴투스 그룹(의장 송병준)이 대학생 서포터즈인 ‘컴투스 플레이어’ 10기 발대식을 18일 개최했다.

‘컴투스 플레이어’는 게임 산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이 직접 컴투스 그룹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는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채용 정보를 비롯해 게임 및 사업 소개, 사내외 행사, 임직원 인터뷰 등 컴투스 그룹의 다양한 소식을 외부에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컴투스 그룹 관계자들과 10기 서포터즈들이 모인 발대식에서는 지난 9기 참가자들과의 교류 시간과 함께 기업 소개 및 향후 활동 계획 설명 등이 진행됐다. 또한 서포터즈들이 사전 과제로 제시 받은 신규 콘텐츠 기획안에 대해 직접 발표를 진행하고 함께 의견을 나누는 자리도 마련됐다.

‘컴투스 플레이어’는 게임 산업과 컴투스 그룹에 대해 많은 MZ세대들이 인지하고 공감할 수 있는 참신한 홍보 콘텐츠를 창출하는 한편, 참가자들에게는 글로벌 선도 게임 기업에서의 간접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해 매 회 많은 대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10기는 지난 5월 참가자 모집과 함께 많은 지원자가 몰려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11명의 서포터즈가 선발됐다. 여기에 지난 9기 활동자 중 가장 우수한 역량을 발휘한 1인이 리더 역할인 ‘멘토 플레이어로’ 선정돼, 총 12명의 10기 ‘컴투스 플레이어’가 향후 6개월간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컴투스 그룹은 ‘컴투스 플레이어’ 참가자들에게 수료증과 명함, 단체복 등 기념 물품을 제공하고, 매달 소정의 활동비 지급과 월별 우수 플레이어 선정 및 시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활동 중 제작한 모든 콘텐츠는 제작자를 명시해 개인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참가자들이 컴투스 그룹사 채용에 응시할 경우 서류 전형에서 가산점을 부여한다.

컴투스 플레이어 활동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는 컴투스 그룹 공식 채용 유튜브 페이지와 SNS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컴투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를 오는 8월 3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8월 3일 글로벌 출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를 오는 8월 3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디펜스 더비는 타워 디펜스 장르에 치열한 심리전과 4인 PvP 배틀을 더한 새로운 재미의 전략 디펜스 게임이다. 이용자는 스카우팅을 통해 카드를 획득하고 덱을 구성하여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몬스터로부터 자신의 캐슬을 방어해야 한다. 상대의 수를 읽으며 과감하게 베팅하는 스카우팅 시스템과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기 위한 전략적인 배틀을 더해 한층 깊은 몰입감과 심리전 경험을 선사한다.

디펜스 더비는 베팅을 통해 유닛을 스카우팅하고 배틀하는 독특한 게임 요소로 ‘베팅로얄’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제시하고 있다. 지난 7월 초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호주, 캐나다, 홍콩 등 총 6개국에서 소프트 론칭했으며, 현지 이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국내외 이용자들은 8월 3일부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디펜스 더비를 플레이할 수 있다. 전 세계 190여 개국에 출시될 예정이며 한국어, 영어, 일본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시아어, 포르투갈어, 중국어(간체/번체) 등 총 9개 언어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정식 출시에 맞춰 ‘퀘스트 모드’를 추가하고 친선전 및 관전 기능들을 보강해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디펜스 더비는 글로벌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출시 후 금화 2만 개, 희귀 등급 영웅 카드, 희귀 등급 유닛 카드, 특별 캐슬 스킨 등 풍성한 인게임 아이템으로 구성된 ‘웰컴 패키지’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및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임우열 크래프톤 수석 본부장은 "크래프톤과 라이징윙스는 글로벌 이용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게임의 완성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오는 8월 디펜스 더비가 제시하는 새로운 '베팅로얄'을 경험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가 ㈜넥슨(대표 이정헌)의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 Story)’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 넥슨 ‘메이플스토리’와 콜라보 예고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가 ㈜넥슨(대표 이정헌)의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 Story)’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는 이날 오후 3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메이플스토리와의 콜라보레이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컬러 팔레트’ 컨셉으로 제작된 30초 분량의 해당 영상은 개성 강한 두 게임의 만남을 통해 이용자들이 자신만의 다양한 색감을 만들어가자는 의도를 담고 있다. 특히, 디제이맥스의 인기 DLC(확장콘텐츠) 배경 애니메이션과 함께 주요 캐릭터들이 메이플스토리에 등장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콜라보 DLC에 수록되는 디제이맥스 오리지널 신곡 ‘스토리 오브 메이플(Story of Maple)’도 예고했다. 메이플스토리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제작된 락(Rock) 장르의 곡으로, 메이플스토리 특유의 경쾌한 분위기와 함께 어떤 일이 있어도 함께 하겠다는 마음을 가사로 표현했다.

높은 퀄리티의 오리지널 곡과 백그라운드 애니메이션(BGA)를 보유한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와 몰입감 있는 게임 OST(오리지널 사운드 트랙)로 이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메이플스토리와의 콜라보 소식이 공개되자 이용자들은 커뮤니티 등을 통해 높은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는 지난 2021년 넥슨 게임 13종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콜라보 DLC를 통해 다양한 오리지널 및 리믹스 음원 등을 선보이며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와 메이플스토리의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