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하림, ‘더미식 만두’ 9종 출시
하림이 5일 ‘더미식 만두’ 9종을 출시하고 만두시장에 도전장을 낸다.
이번에 출시되는 더미식 만두는 육즙고기·육즙새우·김치·땡초고기 교자 4종, 소고기표고·묵은지·부추새우 손만두 3종, 고기·해물 군만두 2종으로 총 9종이다.
이 제품은 만두피와 진한 육즙의 만두소 등으로 차별화를 시도했다. 하림 측은 “신선한 생채소, 국내산 냉장육 등을 굵게 썰어 넣어 재료 본연의 육즙과 수분, 풍부한 식감을 살렸다”며 “만두피는 3시간 동안 우려낸 육수를 넣고 1만 번 치대어 쫄깃함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농심, ‘순하군 안성탕면’ 선봬
농심이 안성탕면 출시 40주년을 맞아 신제품 ‘순하군 안성탕면’을 오는 23일 선보인다.
고춧가루를 사용하지 않은 스코빌지수 '0'의 순한맛 제품으로, 닭육수를 더해 감칠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기존 안성탕면의 맛을 이루는 구수한 된장과 소고기 육수에 닭육수를 더했다. 중량과 가격은 기존 안성탕면과 동일하다.
농심 관계자는 “라면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세분화되고 다양해지고 있다”며 “라면을 좋아하지만 얼큰함보다는 순한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비롯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했다.
폴 바셋, 가을 신메뉴 티·라떼 출시
커피전문점 폴 바셋은 가을 시즌 티·라떼 3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루이보스 오트’는 클래식 등급의 루이보스티와 매일유업의 귀리음료 ‘어메이징 오트’로 만든 디카페인 음료다. ‘스윗 펌킨 라떼’는 상하농원 호박 농축액으로 만든 국내산 단호박 베이스가 들어간 라떼다. ‘애플 시나몬 티’는 청송사과의 새콤달콤함과 시나몬의 이색적인 향이 특징이다.
폴 바셋은 이 외 ‘경산대추 생강차’, ‘나주 배숙’ 등 전통차도 선보였다.
삼양식품, ‘맵탱’ 모델에 배우 정호연 선정
삼양식품은 모델 겸 배우 정호연을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의 모델로 선정, 브랜드 첫 광고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정호연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지난해 미국배우조합상(SAG)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뒤 “소주에 한국 라면을 먹고 싶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새로운 맵탱 광고는 ‘맵(MEP)다는 건, 단순한 게 아니야’를 카피로, 매운맛에도 화끈함, 칼칼함, 알싸함 등 다채로운 맛이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맵탱을 앞세워 매운 국물라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