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소속 스타얼라이언스, 4년 연속 ‘최고 항공사’…제주항공, 임직원 ‘마음 건강’ 관리로 안전 운항 [항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시아나 소속 스타얼라이언스, 4년 연속 ‘최고 항공사’…제주항공, 임직원 ‘마음 건강’ 관리로 안전 운항 [항공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12.1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얼라이언스, 월드 트래블 어워즈(WTA) 시상식서 4년 연속 수상
제주항공·동아오츠카, 임직원 ‘텐션 업’ 캠페인…근로자 건강관리 협업
진에에, 12일부터 21일까지 국제선 여객 대상 항공 및 제휴 혜택 마련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가 2023월드 트래블 어워즈에서 4년 연속 최고 항공사 동맹체로 선정됐다.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가 2023월드 트래블 어워즈에서 4년 연속 최고 항공사 동맹체로 선정됐다. ⓒ 아시아나항공

스타얼라이언스, 최고 항공사 동맹체 4년 연속 수상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가 지난 1일 두바이 버즈 알 아랍에서 개최된 2023월드 트래블 어워즈(World Travel Awards, WTA) 시상식에서 4년 연속 최고 항공사 동맹체로 선정됐다.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Theo Panagiotoulias) 스타얼라이언스 대표는 "스타얼라이언스가 WTA 시상식에서 4년 연속 수상한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 이 성과는 일관적이고 매끄러운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 덕분이다"라고 말했다.

올해로 개최 30주년을 맞은 WTA는 여행, 관광 및 숙박업 등의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을 인정하고 그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시작됐다. 

수상자는 여행 및 관광업 분야에서 일정한 자격을 갖춘 임원들과 소매 여행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투표를 통해 결정된다.

제주항공이 임직원 마음 건강 관리 지원을 통한 안전운항 체계 구축에 힘쓰는 모습이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임직원 마음 건강 관리 지원을 통한 안전운항 체계 구축에 힘쓰는 모습이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 임직원 마음 보듬어 건강 기업문화 조성

제주항공이 임직원들의 마음 건강 관리를 위해 검사·상담, 신체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건강한 기업문화 확산 및 안전운항 체계 구축에 힘쓴다.

제주항공은 지난 9월부터 매월 넷째 주마다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뇌파 및 자율신경 균형 검사를 진행해 스트레스 및 두뇌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위험군 분류에 따른 개인·조직별 집중 관리는 물론, 스트레스 단계별 문제해결 훈련, 우울증 조절 훈련 등 예방적 차원의 정신건강 솔루션을 직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 제주항공은 동아오츠카와 함께 자사 임직원에게 비타민 음료를 무료로 나눠주는 '제주항공 임직원 텐션 업'(UP)캠페인을 진행했다.

진에어가 국제선 이용 탑승객을 대상으로 여행 혜택을 제공하는 '진심여행상점'의 문을 열었다. ⓒ 진에어

진에어, 국제선 여행객 대상 '진심여행상점' 오픈

진에어가 분기마다 여행 혜택을 제공하는 '진심여행상점'을 12일 오픈했다. 

진에어는 신규 회원 가입 시 국제선 1만 원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오는 29일 인천~괌 노선을 주 7회에서 14회로 증편 운항하는 기념으로 최대 15% 운임 할인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카카오페이 머니 결제를 활용해 20만 원 이상의 항공권을 구매하면 5000원 즉시 할인이 적용되는 간편결제 혜택을 마련했다. 내년 1월~3월에 출발하는 여행객을 위한 사전주문 기내식 할인쿠폰도 준비돼 있다.

또한, 진에어 탑승객에게는 무료 위탁수하물 15kg(괌 1개, 23kg) 서비스가 기본으로 포함된다.

진심여행상점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진에어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