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 서비스 만족도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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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교통 서비스 만족도 ´상승´
  • 권지예 기자
  • 승인 2013.04.06 10: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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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 전년대비 5.1% 높아져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권지예 기자)

국민들의 대중교통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졌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2년도 대중교통 현황조사'에는 대중교통 이용자 만족도가 전년대비 5.1%포인트 상승하는 등 대중교통 서비스 수준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대부분의 요인에서 만족도가 보통이상인 4점의 점수를 받았으나, 차량내부혼잡도(3.32점), 이용요금의 적절성(3.97점), 외부교통약자 시설(3.91점)에서는 보통 수준보다 낮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승무원 친절, 승객 요구 대응, 안전운행 등 인적서비스는 상대적으로 낮은 만족도를 보이며 대중교통 종사자의 인적서비스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지자체와 함께 지속적으로 대중교통이용자가 느끼는 불편사항을 개선해 국민행복시대에 모두의 편익 증진을 위한 복지교통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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