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통합 에너지 솔루션 ‘눈에 띄네’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통합 에너지 솔루션 ‘눈에 띄네’
  • 윤동관기자
  • 승인 2010.03.2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시장에 태양광 패널 등 기술력 선보여
LG전자가 23일(현지시간)부터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유럽 냉동 공조 전문 전시회인 ‘모스트라 꼰베뇨 엑스포(Mostra Convegno Expo)’에 참가해 통합 에너지 솔루선을 선보인다. 

오는 27일까지 ‘친환경 기술이 만드는 편안함(Design Comfort through Green Technology)’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전 세계 3,500여 개 에어컨 제조업체 및 부품 업체들이 참가하는 세계 4대 냉동 공조 전문 전시회 중 하나이다. 

LG전자는 이번 전시부스를 통해  ▲오피스존(Office Zone), ▲리빙존(Living Zone), ▲호스피탈리티존(Hospitality Zone)으로 구분, 가정용, 상업용 에어컨을 비롯해 태양광 패널 및 홈 매니지먼트시스템, 빌딩매니지먼트시스템 등 다양한 환경에서의 통합 공조 및 에너지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피스존에서는 멀티 브이 III (Multi V III) 등 차세대 고효율 상업용 시스템 에어컨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자사 기존 제품 대비 효율성을 23% 향상시켜 세계 최고의 냉난방 효율을 달성했으며, 세계 최초로 ‘연속난방 운전기술’을 적용해 난방능력을 한차원 높였다. 

또한 동급 경쟁 제품보다 30%이상 설치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췄다.

이 외에도 지열,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를 이용한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도 함께 전시된다.  
▲ 23일부터 27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유럽 냉동 공조 유럽 냉동 공조 전문 전시회‘모스트라 꼰베뇨 엑스포(Mostra Convegno Expo)’를 찾은 관람객들이 LG전자 전시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 시사오늘

리빙존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과 저소음을 자랑하는 가정용 에어컨을 대거 선보인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신종플루(H1N1) 등 바이러스를 막아주는 제균필터와 알러지 유발 물질을 효과적으로 걸러내는 공기청정 필터 등을 채용한 제품을 적극 소개해 건강 에어컨 이미지를 더욱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제품을 직접 설치해 볼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 설치 시간을 30% 단추한  LG에어컨의 장점을 부각 시킬 예정이다.  

게다가 호스피탈리티존에서는 호텔에 적합한 냉난방 동시형 시스템 에어컨과 각종객실 내 컨트롤 시스템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서 멀티 브이 III (Multi V III)와 태양전지 모듈 등 총 6개 제품이 ‘고효율 혁신제품(Efficiency and Innovation Path)’에 선정됐다.

LG전자 에어컨 사업본부 유럽지역담당(RBL) 송광석상무는 “친환경 고효율 제품으로 유럽 선두의 공조 및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