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가 또 일본땅?"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독도가 또 일본땅?"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3.3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권 바뀌어도 똑같은 일본 야욕에 국민들 분개
일본정부가 30일 독도영유권 주장을 강화하는 초등학교 사회과 교과서를 검정 통과시키자 지자체와 교원단체 등이 영유권 침탈행위라며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31일 경상북도는 일본정부가 2011년 사용될 초등학교 5학년 사회교과서 지도에 독도를 일본 영해에 포함토록 검정 통과시킨데 대해 독도에 대한 도발행위라며 즉시 시정을 촉구했다.
 
경북도는 특히 이번에 독도를 일본영해로 포함토록한 것은 지난 2008년 7월 중학교 교과서, 2009년 12월 고등학교 교과서 해설서에 이어 초중고 모든 청소년들이 배우는 교과서를 왜곡하려는 치밀함이 드러나는 만행이라며 강력 규탄했다. 
 
▲ 일본 정부가 독도가 일본의 영유권을 주장하는 지도를 2011년부터 초등학교 5학년 사회교과서에 넣기로 해 지자체 및 교원단체등이 크게 반발하고 있다. 독립기념관이 지난 2008년 5월 국내 최초의 원형태극기를 독도수비대에 전달하고 있다.     © 시사오늘

경북도는 경술국치 100년을 계기로 겉으로는 양국의 미래지향적 관계를 맺는 것처럼 하면서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일본정부의 교활함을 엿볼 수 있다며 정부도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적극 대응하고 이미 발표한 독도영토관리사업을 조속 추진해달라고 건의했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도 이번 사태를 명백한 역사왜곡이자 영유권 침탈 행위라고 규정했다.
 
특히 교총은 서해안에서 천안함 침몰로 대한민국 국민이 실종 승조원의 무사귀환을 간절히 바라는 상황에서 이웃나라라는 일본이 이런 아픔과 어려움은 이해하지 못한채 어수서한 틈을 타 전격적으로 왜곡 교과서를 통과시킨 것은 동해안의 침략행위이자 상대국에 대한 기본적 예의도 망각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교총은 역사적으로나 국제적으로나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누차 확인된 바 또다시 독도가 대한민국 땅임을 언급하고 싶지도 않다며 그럼에도 일본이 영유권 주장을 계속하는 것은 독도를 분쟁지역을 만든뒤 자국 영토로 편입하려는 야욕이라고 비난했다.
 
교총은 또 정부가 독도 사건이 날때마다 고작 주한일본대사를 불러 항의하는 선에 그쳐서는 안된다며 재발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