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객, 가까운 곳·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 받는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차 고객, 가까운 곳·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 받는다
  • 전수영 기자
  • 승인 2014.01.1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전수영 기자)

▲ 현대자동차는 고객이 가장 가까운 장소에서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예약센터’를 강화한다.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

현대차는 전화 한 통으로 고객과 가장 가까운 서비스 거점에서 원하는 시간에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서비스 예약센터’를 전국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현대차는 고객이 정비 서비스를 받기 위해 직접 서비스 거점을 확인하고 예약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일부 서비스센터에 물량이 집중돼 원하는 시간에 정비를 받지 못하는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지난해 1월 서울 동작구 대방동 소재 남부서비스센터에 업계 최초로 서비스 예약센터(1899-0600)를 개설, 서울·경인지역부터 시범 운영을 실시해왔다.

현대차는 지난해 시범 운영을 해본 결과, 직영 서비스센터에 몰렸던 예약 접수가 서비스협력사에도 분산돼 평균 정비 대기 시간이 30% 단축됐고, 서비스협력사 이용 후 고객 만족도 역시 높은 것으로 나타나 전국 확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예약센터는 고객들이 전비 예약 접수 시 고객의 위치와 정비 받기를 원하는 날짜, 서비스 내용, 서비스 센터의 수용 물량 등을 고려해 최단 시간에 최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한 서비스 예약센터로부터 예약 배정 시 직영 서비스센터 또는 서비스협력사의 예약 접수 내역 및 사업장 정보를 고객에게 휴대폰 문자 메시지, 전화 통화를 통해 고객에게 전달하는 등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서비스 예약센터 전국 확대 운영을 통해 고객들의 정비 대기 시간에 대한 불만을 해소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와 함께 정비 물량을 서비스협력사에도 적절히 분배함으로써 협력사와의 동반성장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