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총리 독도 망언에 온나라가 열받았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일본 총리 독도 망언에 온나라가 열받았다
  • 이상택 기자
  • 승인 2010.04.08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권 바뀌어도 뻔뻔한 독도 침탈 야욕 안버려
정권이 바뀌어도 일본 정부의 독도 침탈 야욕은 여전한 것 같다.
 
하토야마 유키오 일본총리가 독도(일본명 다케시마) 문제와 관련 일본 정부 입장에는 일체 변화가 없다고 밝혀 양국 외교전선에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것으로 우려된다.
 
8일 교도통신은 하토야마 총리가 7일 기자들에게 "다케시마 문제에 대한 정부의 입장을 바꿀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하토야마 총리가 작년 9월 취임이후 독도 문제에 대해 명확한 의사를 밝힌 것은 처음이다.
이에앞서 지난달말 일본은 내년부터 사용할 초등학교 교과서에 독도 영유권을 표기하기로 해 반발을 사왔다.
 
히라노 히로후미 관장장관도 같은날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기존 정부 방침에 변화가 있다고는 인식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일본 외무성 홈페이지에는 독도에 대한 공식입장을 밝히면서 "다케시마는 역사적으로나 국제법상 명백한 일본의 고유영토"라며 "한국이 불법 점령하고 있다"고 기록하고 있다.
 
이에대해 정치권을 비롯한 각계에서 일본의 규탄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외교통상부 김영선 대변인 "정부는 독도에 대한 우리 영유권이 훼손되는 어떠한 조치도 받아들일 수 없다"며 "독도 영유권을 보다 확고히 해나가기 위한 조치들을 충실하게 이행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나라당 안상수 원내대표는 "하토야마 일본 정부는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하고 있다고 기대를 모았는데 과거 역사의 반성은 커녕 왜곡된 역사를 주입시키려 하고 있다"며 "거짓말 교과서부터 당장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우윤근 원내수석부대표는 "현정부의 독도관 부터 제대로 밝히라"며 "민족정기와 역사 진실이라는 관점에서 일본 정부에 엄중 항의한다"고 말했다.
 
한편 노무현 정부에서 외교부장관을 지낸 송민순 민주당의원은 7일 자신의 홈페이지를 통해 "인기영합적 발언과 행동은 국제사회에 독도를 분쟁지역으로 인식시키려는 일본을 돕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 그는 "일본이 억지 주장을 한다고 우리도 대마도 영유권같이 객관적 근거가 뒷받침 되지 않는 주장을 하거나 대사 추방 같은 감정적 조치를 취해서는 안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