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초보부터 고수까지 '셀프 메이크업 바이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간소개]초보부터 고수까지 '셀프 메이크업 바이블'
  • 박상길 기자
  • 승인 2014.04.2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류 1호 메이크업 아티스트 서수진, 20년 노하우 풀어낸 <서수진의 올 댓 메이크업> 발간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상길 기자)

▲ <서수진의 올 댓 메이크업> 저자 서수진(왼쪽)

"기초를 탄탄하게 한 후 액세서리처럼 고급 기술을 더해야 진정한 고수의 메이크업이 완성될 수 있다. 기초를 잘 알지 못하고 고급 기술만 따르다 보면 안 맞는 옷을 입은 것처럼 어색하고 그 깊이감이 떨어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초보에서 프로까지, 기초에서 셀럽까지 메이크업의 모든 비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책이 나왔다. 국내 1호 한류 메이크업 아티스트 서수진이 20년 노하우를 녹아낸 <서수진의 올 댓 메이크업>을 펴냈다.

메이크업은 시대의 유행을 따르므로 수학공식처럼 딱 떨어지는 정답이 존재하진 않는다. 자신의 얼굴형을 어떻게 보완할 것인지, 도드라진 피부 잡티와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커버할 방법이 무엇인지를 먼저 아는 게 중요하다.

서수진은 초보가 저지르기 쉬운 실수를 꼼꼼하게 짚어주면서 자신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비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아울러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구사하는 것은 물론 개개인의 이목구비와 피부 상태, 이미지와 함께 T(time·시간), P(place·장소), O(occasion·상황)에 맞게 응용할 수 있는 고급 기술까지 보여준다.

책은 △뷰티트릭 △데일리 메이크업 △시즌 메이크업 △이미지 메이크업 △스페셜 메이크업 △원더 메이크업 △뷰티 테크니크 등으로 구성돼 있다. 무결점 피부를 만드는 기초 공식부터 고급 기술을 더할 수 있는 응용력 트레이닝 순이다.

뷰티 트릭에서는 탄탄한 기초 메이크업을 트레이닝한다. 피부 잡티, 다크서클, 모공 등의 결점을 커버하면서 이목구비, 피부 톤과 결을 보완할 수 있는 내용 등이 담겨 있다.

데일리 메이크업에서는 매일매일 활용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화장 기법과 다양한 메이크업 룩을 보여준다. 피부 톤에 맞는 컬러가 어떤 것인지와 익혀둔 메이크업 스킬을 트렌드에 응용하는 방법 등을 코치해준다. 눈으로 즐기는 프로의 색다른 메이크업 룩도 엿볼 수 있다.

시즌 메이크업에서는 컬러 선택 요령, 남녀가 각각 좋아하는 호감도별 메이크업 비법을 소개한다. 이미지 메이크업에는 실패 확률을 줄일 수 있는 처방전이 담겨 있다. 메이크업 기술 대체 방법과 제품 활용법 등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스페셜 메이크업에서는 TPO(시간과 장소, 상황)에 따른 메이크업 팁을 제시한다. 아울러 여성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컬러 표현법 등도 소개한다. 원더 메이크업에서는 영화 속에서 힌트를 얻은 워너비 메이크업을 익힐 수 있다. 아울러 메이크업 신공이 될 수 있는 아티스트들의 도구 리스트도 담겨 있다.

뷰티 테크니크에서는 아이라인 그리는 방법, 전문가가 추천하는 메이크업 제품과 도구를 선택하는 요령 등이 자세히 설명돼 있다. 특히 초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메이크업 용어가 풀이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서수진은 국내 1호 한류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성신여자대학교 메이크업디자인학과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2011년 동아TV <서수진의 TPO메이크업>, 한국경제TV <서수진의 셀프 메이크업>, 2012년 KBSN <뷰티의 여왕>, 지난해 온 스타일 <겟잇뷰티>에 출연했으며 독일 유명 브랜드 아르데코 수석메이크업 아티스트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