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베트남 스판덱스 증설…크레오라 시장 지배력 ↑
스크롤 이동 상태바
효성, 베트남 스판덱스 증설…크레오라 시장 지배력 ↑
  • 방글 기자
  • 승인 2014.07.0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 효성그룹

효성그룹이 스판덱스 공장 생산량을 늘려 크레오라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8일 효성그룹은 6000만 달러(약600억 원)를 투자해 베트남 스판덱스 공장 생산량을 1만 톤 늘리는 증설 프로젝트를 3분기까지 완료한다고 밝혔다.

이번 증설로 효성의 스판덱스 ‘크레오라’의 세계 시장 점유율은 32%로 확대된다. 세계 71억 인구가 입는 스판덱스 원사가 들어간 옷 3벌 중 한 벌은 효성의 크레오라가 포함됐다는 의미다.

효성은 지난해 말부터 베트남 호찌민시 인근 연짝 공단에 있는 스판덱스 공장에서 1만 톤 규모 증설을 개시했고, 올해 7월말부터 순차적으로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번 증설은 빅토리아시크릿(Victoria’s Secret), 유니클로(Uniqlo), 스피도(Speedo) 등 세계적인 패션업체들이 생산기지를 인도나 인도네시아, 베트남, 방글라데시 등 아시아 국가들로 옮겨가는 추세에 따른 스판덱스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는 3분기까지 증설을 완료해 아시아 시장에서 급속히 늘고 있는 스판덱스 수요에 대응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효성은 베트남 생산기지 증설을 통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중국 내수 시장과 인도 시장 등의 스판덱스 수요를 충족하고 원가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효성 측은 환태평양 경제동반자 협정(TPP)이 발효되면 베트남 섬유 시장의 급속 성장이 예상됨에 따라 현지에서의 스판덱스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현준 섬유PG장(사장)은 “세계 시장 1위를 지키기 위해서는 기존 미국, 중국, 서유럽 시장뿐만 아니라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방글라데시 등 아시아 시장과 동유럽시장, 남미시장까지 성장세가 높은 시장에 적극 대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