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 영결식 유가족 제한 '말썽'
스크롤 이동 상태바
천안함 영결식 유가족 제한 '말썽'
  • 최신형 기자
  • 승인 2010.04.28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청 인사 자리 배정위해 유가족수 30명으로 제한
오는 29일 오전 10시 경기도 평택 사령부 내 안보 공원에서 ‘천안함 46용사’에 대한 영결식이 엄수될 예정인 가운데, 군 당국이 유가족들의 입장 인원을 가족 당 30명으로 제한, 파장이 일고 있다.
 
군 당국은 이번 영결식에서 총2200여석을 마련, 이중 가족들에게 1400석, 외부인사에게 800석을 배려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외부인사 800석에는 정부부처 주요인사와 국방부 합참 지휘부, 역대 참모총장, 국무위원,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등이 앉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 같은 정부부처 주요인사들 때문에 유가족 참석 인원을 제한해야 하는가라는 비판의 목소리가 대두되고 있다.

특히 군이 27일 오후 가족대표 46명에게 가족 당 30명만 영결식장에 입장할 수 있다고 통보한 뒤 참석자들의 인적사항을 요구, 논란은 더욱 격화되고 있다.

유가족들은 이에 대해 “초청 인사를 줄여달라고 요구했지만 군이 묵살했다”며 “영결식에 유가족을 제한하는 황당한 일이 어디 있느냐”고 분통을 터트렸다.

군 관계자는 이 같은 비판에 대해 “장소가 협소해 부득이 인원을 줄일 수밖에 없었다”면서 “대신 체육관 분향소에서 스크린을 통해 영결식을 지켜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해명했다. 

한편 천안함 46용사들에 대한 안장식은 영결식이 끝난 뒤인 오후 3시 국립대전현충원 현충문 앞에서 해군참모총장 주관으로 거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