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학, ˝저출산 해소 위해 신혼부부에게 집 한 채씩 공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홍종학, ˝저출산 해소 위해 신혼부부에게 집 한 채씩 공급˝
  • 홍세미 기자
  • 승인 2014.11.0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세미 기자)

▲ 새정치연합 홍종학 의원 ⓒ뉴시스

새정치민주연합이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신혼부부에게 집 한 채를 주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정치연합 홍종학 의원은 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지금 대한민국의 가장 중요한 국가 의제는 저출산 현상"이라며 "새정치연합이 저출산의 추세를 돌리기 위한 담대한 정책을 시작한다. 모든 신혼부부에게 집 한 채를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이어 "매년 10만쌍에 형편이 좋은 신혼부부를 제외하고 매년 10만쌍에 대해 5~10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임대주택을 공급하는 것이 목표"라며 "장기적으로 100만호 정도를 공급하면 이후 국내 모든 신혼 부부가 결혼 즉시 주택을 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주택기금이 보유한 100조원에 달하는 재원을 이용하거나 최경환 부총리도 인정하는 국민연금 기금을 활용할 수 있다"며 "이 정책은 현재 여건에서 충분히 실현 가능하다"고 전했다.
 
새정치연합은 부동산 TFT(태스크포스팀)와 '신혼부부에게 집 한 채를'(가칭) 포럼을 추진 중이다. 포럼에는 현재 새정치연합 의원 66명이 가입했으며 우윤근 원내대표, 백재현 정책위의장, 청년비례 의원인 김광진, 장하나 의원과 관련 상임위 소속 의원인 남윤인순, 박수현, 홍종학 의원 등이 대표의원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새누리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만큼 행복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