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신년맞이 고객몰이 "바쁘다, 바빠"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업계, 신년맞이 고객몰이 "바쁘다, 바빠"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5.01.14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겨울 축제 현장 찾아 고객과 직접 소통·다양한 이벤트 마련
고객 새해 건강 다짐 겨냥…금연·건강 관련 마케팅 활용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청정원은 겨울 축제 현장에서 '밥이라서 좋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대상

신년을 맞아 식품업계가 고객몰이에 한창이다. 특히 겨울철 지역축제가 시즌인만큼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대상은 14일 전국 겨울 축제 현장을 찾아 청정원의 국밥 간편식 ‘밥이라서 좋다’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 16~24일엔 경기도 가평에서 진행되는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와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 밥차를 몰고 가 ‘밥이라서 좋다’ 상하이짬뽕밥과 사골미역국밥 1만 인분을 제공 할 예정이다.

앞서 새해 첫날 당진 왜곡마을에서 열린 ‘해맞이 축제’ 현장과 6~7일, 13~14일에는 홍대 거리에 나가 국밥 제공 행사를 가진 바 있다.

대상 관계자는 “현재 겨울 지역축제 위주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서울 도심에서도 1월~2월 안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 '2015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를 찾은 관광객이 오뚜기 홍보존에서 오뚜기 차 시음을 하고 있다. ⓒ 오뚜기

오뚜기의 역시 화천 산천어축제를 공식 후원함과 동시 축제현장에서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오뚜기는 현장에서 관광객 대상으로 홍보존과 이벤트 존을 마련해 자사 제품을 소개하고 시음하는 행사를 가져 관광객의 호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오뚜기 관계자는 “화천 토마토 축제에 이어 산천어축제까지 후원하여 지역축제에 이바지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을미년 새해를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해 결심 잊지마세요"…금연·건강 관련 이벤트 '다양'

이뿐만이 아니다. 관련업계는 건강식품을 출시하며 새해를 맞아 금연과 다이어트 등 결심한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풀무원녹즙은 새해를 맞아 ‘풀무원녹즙과 함께하는 건강한 약속’ 첫 번째 금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는 건강약속 추천제품인 ‘아스파라거스 발효녹즙’과 ‘알로에와 바질씨드’를 3개월 간 음용하는 신규고객 중에서 보건소 금연 클리닉을 통해 3개월 이상 금연에 성공하면 응원선물로 ‘힘찬홍삼’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참여를 원하는 신규 고객은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금연 클리닉에 참여해 금연 성공 확인증을 오는 4월부터 7월까지 기간 내에 일일배달 판매사원 모닝스텝에게 제출하면 된다.

탐앤탐스는 25일까지 새해 다짐 이벤트 '그래, 결심했어!'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탐앤탐스 구매 영수증에 2015년 을미년 새해 다짐을 적고 인증샷을 탐스놀이터 카페 이벤트 참여 게시판이나 공식 페이스북에 올리면 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탐스놀이터와 공식 페이스북에 최고의 새해 다짐을 작성한 다짐용자 각 1명씩을 선발해 아이더 케라토 2.0 남성 윈드스포터 다운 재킷을 선물한다.

2등 각 5명에게는 탐앤탐스 2015 플래너와 크리니크 처비스틱 립밤을, 영화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 2인 관람 온라인예매권은 각 23명에게 새해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본죽은 31일까지 '아침엔 본죽'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하루견과'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땅콩, 잣, 등 견과류가 골고루 들어간 하루견과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 CJ제일제당은 숙면 보조식품 '슬리피즈'를 출시했다.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숙면에 도움을 주는 이색 건강식품을 출시했다.

12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수면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를 겨냥해 건강식품 '슬리피즈'를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국내 숙면 시장이 충분한 성장 가능성을 가진 시장이라 판단하고 슬리피즈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인 연구개발를 통해 숙면 관련 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출시 초반에는 온라인과 올리브영을 중심으로 판촉 활동에 집중하는 한편, 단계적으로 편의점, 대형마트 등으로 판매채널을 확대에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슬리피즈는 우유로 만든 건강식품인 만큼 생활 속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