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취업 확대 위한 기업대학 설립
스크롤 이동 상태바
SPC그룹, 취업 확대 위한 기업대학 설립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5.01.2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적 요구 반영·맞춤형 인재 채용 목적…다양한 취업 연계 활동 지원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SPC그룹은 20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인가를 받아 'SPC 기업대학'을 설립하고 19일 첫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SPC그룹

SPC그룹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인가를 받아 'SPC기업대학’을 설립했다.

20일 SPC는 기업대학 첫 입학식을 진행해 재직자와 채용예정자를 대상으로 고숙련 수주늬 교육을 실시하는 비학위 과정 교육훈련체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PC그룹은 기업대학을 채용예정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매년 16명의 특성화고교 학생들에게 연간 400시간에 이르는 제과제빵 분야 전문 교육을 제공하고 이들을 파리크라상, 비알코리아 등 SPC그룹 계열사 채용까지 연결할 계획이다.

또 취업 이후에는 교육부가 인정하는 전문학사 과정 사내대학인 'SPC식품과학대학'과 경희사이버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일반학사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고졸 취업자들의 '선취업 후진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SPC그룹은 지난 2011년 교육과학기술부의 인가를 받아 업계 최초의 전문학사과정 사내대학인 'SPC식품과학대학'을 설립해 임직원과 협력업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무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6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고졸 취업 확대라는 시대적 요구에 발맞춰 보다 적극적으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업대학을 설립했다" 며 "재직자들에 대한 심층교육을 위해 설립한 사내대학 'SPC식품과학대학'과 함께 'SPC형 인재육성'을 이끄는 쌍두마차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