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K-푸드 선도 …냉동식품 러시아 진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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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K-푸드 선도 …냉동식품 러시아 진출 확대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5.03.05 10: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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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비고’ 고기·야채만두 앞세운 전략…러시아 현지 입맛잡기 나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CJ제일제당이 연 9조원 규모의 러시아 냉동식품 시장에 진출한다.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최근 국내 냉동식품 수출의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러시아 냉동식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한식 프랜드 ‘비비고’의 고기만두류와 야채만두류를 앞세워 러시아 냉동식품시장에 진출했다고 5일 밝혔다.

러시아 냉동식품 시장은 지난 2007년 4조 원대에서 지난해 약 9조원으로 급성장했으며 오는 2017년에는 10조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러시아 냉동식품 시장도 한국과 동일하게 고기만두와 야채·감자만두 등 만두시장이 형성되어 있다는 점을 반영해 맛과 건강, 편의성을 갖춘 ‘비비고 만두’를 전략 제품으로 삼았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두부 야채 군만두’와 ‘비비고 김치 두부 군만두’, ‘비비고 연육 왕교자’, ‘비비고 샤오롱 만두’, ‘비비고 왕교자’, ‘비비고 군만두’, ‘비비고 물만두’, ‘비비고 왕만두’ 등 총 8종을 선보이며 러시아 소비자 입맛 사로잡기에 나설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 외에도 추가 냉동제품을 출시해 사업을 강화해 월드스타 싸이를 활용한 스타 마케팅 등 공격적인 영업·마케팅활동을 전개해 내년에는 100억원 매출을 달성하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식품글로벌 해외영업팀 정창일 과장은 “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CJ제일제당의 글로벌 전략제품 중 하나인 ‘비비고 만두’가 성공적으로 러시아 시장에 자리잡고 한국 전통의 만두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 이라며 “이 외에도 냉동면 등 냉동 카테고리를 적극 확대해 러시아 식품 시장에서 ‘K-Food’ 열풍을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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