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을 위한 전문 웨딩컨설팅 ‘리브가 웨딩’
스크롤 이동 상태바
크리스천을 위한 전문 웨딩컨설팅 ‘리브가 웨딩’
  • 하정민 기자
  • 승인 2008.12.0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천을 위한 전문 웨딩컨설팅 이혜원 대표

꽃길 단상에서 신부대기실, 폐백실까지 ‘원스텝’처리
웨딩전문점들과 연계, 저렴한 가격에 ‘웨딩컨설팅’
교회에서 결혼식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은 ‘OK'

리브가 웨딩(www.myrebekah.co.kr 대표 이혜원)은 오래된 웨딩 컨설팅의 노하우와 웨딩의 최신 감각 트렌드를  믹스한 웨딩 컨설팅업체다.

리브가 웨딩의 가장 큰 특징은 크리스천을 위한 컨설팅 업체라는 점이다. 예비신랑이나 신부가 교회를 다니고 있는 크리스천이라면 교회에서 예식을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교회예식은 일반예식과 달라 신랑 신부 스스로가 예식장 세팅이나 예식 진행을 직접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모든 것이 준비된 예식장과 비교해 교회에서 결혼식을 치른다는 것은 ‘불편함’ 그 자체일 수 있다. 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리고 싶은데 이런 번거로움 때문에 망설이는 신랑 신부들의 고민을 말끔히 해소해주는 컨설팅업체가 바로 리브가 웨딩이다.

리브가 웨딩의 도움을 받으면 예식장의 꽃길 단상에서 신부대기실, 폐백실까지 모두 ‘원스텝’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음식부분도 맞춤 출장 뷔페를 진행하기 때문에 예비 신랑 신부들은 훨씬 더 수월한 예식준비를 할 수 있다.
그 동안 예식을 치른 신혼부부만 1,000여 쌍이 넘는다. 청담동 중심의 웨딩전문점들과 연관돼 있어 저렴한 가격에 웨딩컨설팅을 할 수 있는 것도 리브가 웨딩의 장점이다.
리브가 웨딩 이혜원 대표는 “그 동안 1,000여 쌍이 넘는 예식을 컨설팅 해 왔다. 교회에서 결혼식을 생각하고 있는 예비 신혼부부는 리브가 웨딩을 통하면 더 이상 자신에게 맞는 웨딩업체를 찾기 위해 헤매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다.
 
“교회 예식을 생각한다면 ‘리브가웨딩’을 찾으세요”
 
리브가 웨딩 이혜원 대표는 웨딩컨설팅 업체의 독특한 영역을 구축해 왔다.
리브가 웨딩은 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리고 싶은 크리스천을 위한 ‘타깃 마케팅’을 해 왔다. 특히 청담동 중심의 웨딩전문점과 연계해 저렴한 가격에 예식을 치를 수 있도록 노하우를 쌓았다. 그가 구축해 온 노하우를 들어 보기로 하자.

-웨딩사업을 하게 된 배경이 궁금합니다.
“대학교 졸업후 바로 여행사에 입사하여 여행사를 9년 다녔습니다. 마지막 근무파트가 허니문팀장으로 근무하면서(1997년) 웨딩컨설팅을 이용해 결혼식을 올리는 커플을 많이 보게 됐습니다. 웨딩매니저란 직업이 있는 것도 처음 알았고 그때부터 관심을 갖게 된 것이 지금의 사업을 하게 된 배경이네요. 중간에 둘째를 낳으면서 잠시 휴식기간을 갖기는 했으나 다시 웨딩을 시작하게 된 배경은 기독교서점협의회와의 인연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교회웨딩에 워낙 관심이 많았고 크리스천웨딩컨설팅이 많기는 하지만 교회를 전문적으로 세팅하는 컨설팅은 유명무실하지 않나 싶어 시작하게 됐습니다. 크리스천에게 결혼은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그 의미를 잘 살리면서 아름다운 예식이 될 수 있도록 돕고 싶다는 생각이 가장 주된 배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사업이 몇 번째 인가요.
“사업이라 함은 너무 거창한 것 같고요. 업종으로 말씀드리자면 여행업과 웨딩업 두 가지가 있겠습니다. 여행사 근무야 직장인으로서 열심히 맡은바 업무를 충실한 상태였고 웨딩컨설팅이 본격적인 사업의 시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잠시 연예인PPL 악세사리쇼핑몰 운영을 하였고 현재 리브가웨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 상황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크리스천을 위한 웨딩업체가 몇곳 있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은 타깃 마케팅을 하고 있는 곳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서비스의 질이 떨어지고 서비스를 생각하면 가격이 올라갑니다. 광고비용, 인건비, 단계별 유통마진 등 여러 가지의 비용이 지출되기 때문에 기존의 웨딩컨설팅업체들도 많이 힘들어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제 개인적은 생각은 우리나라의 예식문화가 워낙 예식장문화가 정착되어 있기 때문에 크리스천커플들이 교회에서 예식을 치르는 것을 많이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준비된 예식장과 비교해 교회에서는 다소 불편한 점도 없지는 않았으니까요. 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리고 싶은데 신경 쓰지 않고 정말 편하고 조용하고 뒤처리가 깔끔한 웨딩을 할 수 없을까. 그래서 기독교서점과 연계된 마케팅을 시작했고 교회의 지정업체 리브가웨딩으로 자리 잡기 시작했습니다.”

-사업계획을 말씀해 주십시오.
“저는 오직 교회웨딩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크리스천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기독교서점을 통한 홍보방법-한국기독교서점협의회와 회원 서점의 후원과 홍보를 통해 사업의 장점과 유익함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 사업을 통해 기독교서점도 더욱 활성화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서울 경기 인천지역의 기독교서점들을 통한 웨딩의 활성화가 기본 계획이고요. 또한 교계 신문과 언론을 통해서도 홍보 할 것입니다. 교회에 직접 홍보해 교회의 지정업체가 돼 교회에서 예식을 올리려면 무조건 리브가웨딩을 찾게 되는 그런 기대도 갖게 됩니다.”

-웨딩 사업의 비전을 말씀해 주십시오.
“웨딩사업을 거의 10년째 지켜본 결과 웨딩컨설팅회사들이 결혼예정자 DB를 만들고자 많은 홍보비와 마케팅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웨딩의 수익은 좋지만 그에 못지않은 경비가 지출되기 때문에 많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이제 남은 방법은 타깃마케팅밖에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올바른 크리스천 결혼 문화의 회복입니다. 우리 리브가 웨딩이 인생의 새로운 출발선에 서 있는 신랑, 신부들이 기분 좋게 아름답게 출발 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열매를 함께 수고하는 모든 사람들과 나누는 행복한 사업이 되도록 할 것이며 꼭 그렇게 될 것입니다.”

-경영철학을 말씀해 주시지요.
“제가 사업을 오래한 사람이 아니라서 경영철학이라 하니 거창하네요. 저는 한 가지 신조는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상대방으로 하여금 내 이름을 떠올릴 때 웃음을 지을 수 있는 사람이 되자입니다. 웨딩업계는 여성들의 사업이라 아침에 있었던 일들(특히 미용실에서 있었던 이야기가 많이 등장을 하지요)이 저녁이면 모든 업체들이 알고 있을 정도로 소문이 빠른 곳입니다. 항상 문제는 쌍방에게 있는 것입니다. 남을 탓하기 전에 나를 먼저 반성하는 것이 사업의 노하우라고 할까요. 신뢰할 수 있는 대표, 대표 말이면 무조건 따라오겠다는 직원이 있는 한 이 일을 접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경영이란 이익창출도 있겠지만 저는 사람이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웨딩도 결국은 사람과 사람의 믿음으로 이루어지는 사업입니다.”

-살아온 배경이나 가족관계가 궁금합니다.
“아버지가 워낙 엄하신 군인출신이셔서 저 또한 다소 보수적인 성격입니다. 약간의 결벽 증세까지 있어서 돈은 많이 벌지 못할 것 같습니다. 결혼해서 아이 낳고 사는 것은 여느 여성들과 별반 다를 것이 없겠지요. 단, 저는 전업주부가 되지 못하는 관계로 아이들 교육에는 점수가 빵점입니다. 아이들을 워낙 방목(?)시키다 보니 저 또한 게을러지는 것 같고, 회사에서 일할 때만 항상 바쁘고 발전을 하는 것 같습니다. 저를 다그치고자 전공이였던 중국어회화도 다시 시작하고 책도 읽어보지만 아이들한테는 항상 미안한 마음이 있습니다. 제가 늦둥이를 낳아서 아직 제 손이 많이 필요한데 바쁘다는 핑계로 신경써주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학교에서 공부하는 것이 제일 쉽다는 것만 아이들에게 설교하고 있답니다. 지금은 모르겠지요. 그 아이들도, 나중에 저처럼 늦게 깨닫고 후회하겠지만 어쩌겠어요. 그것이 인생인데. 모두 나름대로 제 몫을 하고 살아갈 아이들이라는 것만 믿고 있습니다. 바쁜 부모를 만나 항상 조부모님과 생활을 하다 보니 다소 철이 없는 것도 사실이지만 현재 제가 살아가는 이유는 아이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복한 생활을 아이들에게 주지는 못했지만 행복한 생활을 느끼며 살아갈 수 있게 노력중이며 앞으로 더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