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도너스캠프, 창립 10주년 맞아 '꿈키움 문예집' 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도너스캠프, 창립 10주년 맞아 '꿈키움 문예집' 출간
  • 방글 기자
  • 승인 2015.04.0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CJ그룹은 CJ도너스캠프의 창립 10주년을 맞아 지난 10년 간 교육 지원 활동으로 성장한 아동 200명의 꿈을 담은 ‘꿈키움 문예집-꿈이 자라는 방’(총2권)을 출간한다고 7일 밝혔다.

CJ그룹은 CJ도너스캠프를 통해 후원하고 있는 전국 4천여개 교육복지시설과 학교의 아동들로부터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1000여개의 작품을 공모받아 동시, 동요, 감상문, 만화, 상상화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200여점을 선정, ‘꿈키움 문예집-꿈이 자라는 방’(총 2권)의 이름으로 출간했다.

이번 문예집 출간은 지역사회 아동, 청소년 교육 지원사업을 꾸준히 실행해 오고 있는 CJ도너스캠프 창립 10주년을 기념한 것으로 청소년들이 동등한 배움의 기회를 누리고 건강한 성장을 하도록 돕기 위한 CJ그룹의 사회공헌 경영철학을 실천하려는 취지다.  

CJ그룹은 출판을 기념해 지난 6일 CJ인재원으로 문예집 작품 수록 대상 학생들과 교사 100여명을 초청, 우수 작품을 시상했다.

문예집에 수록된 작품 중 ’우리 엄마’에 대한 에세이를 쓴 김대능 학생(산월초 2학년)과 ‘나무 뿌리처럼 튼튼하게’를 그린 김현정 학생(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 1학년) 등이 최우수작품상을 받았다.

김현정 학생은 수상 소감을 통해 “이번 문예집에 들어갈 작품을 준비하면서 꿈을 향한 기초체력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CJ그룹은 ‘꿈키움 문예집’을 전국의 4000여 개의 교육복지시설과 학교, 국공립도서관을 비롯해 CGV와 투썸플레이스, 뚜레쥬르 등 CJ그룹의 고객 접점 매장에 비치해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이므로써 청소년들이 자신에 대한 자긍심과 창작 의지를 높이도록 할 계획이다. 더불어 우수작을 중심으로 CJ도너스캠프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한 확산에도 주력한다.

‘꿈키움 문예집’ 출판을 기획한 CJ도너스캠프측은 “CJ도너스캠프는 향후 지속적인 문집 발간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창의력 발현과 자기 성찰의 시간을 갖도록 해 건강한 미래를 이끌어 갈 창작인을 양성하는데 일조하겠다”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