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서울시 환경상’ 대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한항공, ‘서울시 환경상’ 대상 수상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0.06.0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나무심기 활동, 전사적 친환경 운동 등 높이 평가
 
▲ 대한항공이 8일 오전 서울시청 서소문 별관에서 열린 ‘2010년 서울시 환경상’ 시상식에서 대상인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이수근 대한항공 상무(오른쪽)와 라진구 서울시행정1부시장(왼쪽)     © 시사오늘

대한항공이 8일 오전 서울시청 서소문 별관에서 열린 ‘2010년 서울시 환경상’ 시상식에서 대상인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서울시가 시민들의 환경보전 실천의지를 높이고자 환경을 위해 국내·외에서 노력하는 시민·단체·기업체 등의 모범 사례를 선정해 수상하는 상이다.
 
올해로 14회째인 ‘2010 서울특별시 환경상’은 대상 1명(기업)을 비롯해 녹색생활, 녹색기술, 환경보전, 조경생태, 푸른 마을 등 5개 분야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21명을 시상했다.
 
대한항공의 이번 대상 수상은 몽골·중국·L.A 등 해외에서 사막화 방지 및 푸른 도심 가꾸기를 위해 매년 실시해오고 있는 글로벌 나무 심기 활동을 비롯해 현재 전사적으로 벌이고 있는 탄소 저감 운동인 ‘에코피스’, 일선 교사들에게 선진국의 환경 현장 탐방 기회를 제공하는 ‘그린 티처 그린투어’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이수근 대한항공 시설환경 담당 상무는 “올해는 대한항공이 환경 경영과 녹색 성장을 주도하는 친환경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원년”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글로벌 항공사로서 사회적인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