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청 당선자 검찰 소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울 중구청 당선자 검찰 소환
  • 시사오늘
  • 승인 2010.06.11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부장검사 이진한)는 11일 6·2 지방선거에서 서울 중구 유권자들에게 금품을 돌린 의혹과 관련, 박형상 중구청장 당선자를 소환 조사했다.

검찰은 이날 오전 10시 박 당선자를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불러 조사를 시작해 오후 7시까지 9시간에 걸쳐 의혹이 제기된 부분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했다.

검찰 관계자는 "박 당선자의 재소환 여부는 기록과 증거를 검토한 뒤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검찰은 해당 의혹과 관련, 잠적한 민주당 서울시당 중구지역위원회 회계담당 직원 A씨를 추적 중이다.

검찰은 선거 당시 회계를 담당한 A씨가 이번 수사에 중요한 인물이라 판단해 출석을 통보했지만, 이후 A씨는 연락을 끊고 잠적한 상태다.

한편 검찰은 유권자에게 3100만원을 건낸 혐의로 구속된 같은 지역위원회 간부 최모씨가 "지난달 28일 선거사무소에서 박 당선자로부터 선거활동비조로 3100만원을 직접 전달받았다"는 진술을 확보, A씨를 불러 구체적인 정황과 사실관계를 확인할 방침이다.

특히 검찰은 지방 선거 당일 "불법 선거운동자금이 4천만원 더 있다"는 제보를 확인, 관련자 파악에 나서는 등 수사를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검찰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간부 최씨에 대한 수사의뢰를 받고 내사를 벌인 뒤 박 당선자의 선거사무실과 지역위원회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