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짜장먹방 효과…中 관련 음식 매출 급증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마트, 짜장먹방 효과…中 관련 음식 매출 급증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5.06.1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짜장면 요리 과정 자주 방영, 중국 소스 2배 이상 증가…관련 상품 할인행사 진행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최근 짜장관련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 롯데마트

최근 TV 예능 프로그램들에서 짜장면을 활용한 게임과 '먹방(음식 먹는 방송)'이 유행하면서 중국음식 관련 제품 매출도 증가했다.

10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올해 들어 5월 말까지 냉장 중화면, 짜장 컵라면, 짜장 봉지라면 매출은 각각 작년 같은 기간보다 56.5%, 33.3%, 7.3% 늘었다. 냉면, 우동, 비빔면이 1.5~6.2% 증가하는데 그친 것과 비교했을 때 훨씬 높은 수치다.

이달 들어 8일까지만 따져도 냉장 중화면, 짜장 컵라면, 짜장 봉지라면 매출 증가율은 각각 43.6%, 62.7%, 103.4%에 이른다. 지난달 전체 봉지 라면 가운데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린 짜장라면 '짜왕'도 여전히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또한 중국음식 관련 수입 소스 매출도 작년 동기의 2배 이상으로 증가했으며 수입 소스 매출 상위 10위에도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이금기 팬더 굴소스', '이금기 두반장' 등 중국음식 관련 소스들이 인기를 끌었다.

이 같은 수요를 반영해 롯데마트는 오는 11~17일까지 짜장 관련 상품을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양은모 롯데마트 가공식품부문장은 "최근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서 짜장면을 만들거나 먹는 모습이 자주 방영되면서 소비자의 수요가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