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EEE '기업 혁신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IEEE '기업 혁신상' 수상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6.28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으론 처음...모바일와이맥스 상용화 업적 인정
▲ 삼성전자가 IEEE에서 수상하는 '기업혁신상'을 한국기업으로선 최초로 수상하게 됐다. 삼성전자 이윤우 부사장은 26일(현지시간)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여,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 시사오늘

삼성전자는 (美 동부 현지 시간) 국제 전기전자 기술자협회 (IEEE: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가 수여하는'2010년 기업 혁신상(2010 IEEE Corporate Innovation Recognition)'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업 혁신상'은 1985년에 제정되었으며 혁신적인 제품, 시스템 등을 개발해 전자ㆍ전기 공학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룬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수여하는 상이다.
 
역대 수상 기업으로는 인텔, IBM, 마이크로 소프트, HP, 퀄컴 등 세계 유수의 IT 기업들이 있으며 국내 기업 처음으로 삼성전자가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IEEE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진정한 유비쿼터스 시대를 연 모바일 와이맥스(와이브로) 기술의 혁신적 아이디어는 물론, 개발·적용까지 가능하게한 업적을 인정하여 이 상을 삼성전자에 수여했다.
 
삼성전자 모바일 와이맥스는 2002년 개발을 시작하여 2005년 IEEE로부터 국제 표준으로 최종 승인을 받았고 2006년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 현재 미국, 일본,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등 전 세계에서 본격적으로 상용화에 돌입했다.
 
모바일 와이맥스는 최근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무선 데이터 수요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4G 이동통신 기술이다. 정보통신 인프라 구축이 어려운 지역에 단시간 내 경제적으로 보급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와이맥스 칩셋부터 단말기, 시스템 장비 등 토탈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현재의 모바일 와이맥스보다 성능이 대폭 향상된 차세대 버전 '와이맥스 2'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성전자 이윤우 부회장은 "삼성전자가 무선 기술의 선구자적인 역할을 인정받아 이 상을 받게 되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차세대 통신 기술을 통해 고객들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윤우 부회장은 26일(현지시간) 캐나다 몬트리올 르 윈저(Le Windsor)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여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