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제6차 IT CEO 포럼'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제6차 IT CEO 포럼' 개최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7.0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호열 공정위원장, ‘2010년 공정거래정책 추진방향’ 강연
KT와 3개 계열사, 520여 중소 협력사와 상생협력 및 공정거래에 관한 협약 체결

KT(회장 이석채)는 8일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포럼 회원, 벤처단체장 및 IT업계 임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과의 만남’을 주제로 제6차 IT CEO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이석채 KT 회장을 비롯,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송재희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 윤용로 기업은행장, 김일수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장, 남민우 다산네트웍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포럼에서 강연을 맡은 정호열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은 ‘2010년 공정거래정책 추진방향 및 법 집행 사례’를 주제로 강연하고 시장경제 파수꾼으로서의 공정위 역할을 강조했다.
 
정 위원장은 2010년 공정거래정책 추진방향으로 ▲경쟁제한적 시장구조 개선 ▲ 경제활성화를 위한 경쟁질서 확립 ▲ 중소기업 및 영세사업자 보호 ▲ 책임있는 소비자 활동의 진작을 제시하고 다양한 불공정거래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한편 이날 KT는 KTDS, KT링커스, KT커머스 등 3개 계열사와 522개 협력사와 함께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 및 공정거래협약 선포식'을 열고, 상생경영을 그룹 단위로 확대, 실천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천명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정하고 투명한 하도급 거래를 위한 ▲하도급법 등 관련 법규 준수의지 및 공정거래 원칙 천명 ▲ 공정한 하도급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가이드라인 도입 및 운용 ▲상생협력을 위한 협력회사 자금 및 기술 등 종합지원 대책 등이다.
 
정호열 공정거래위원장은 "본 협약은 큰 의미가 있으며, 대기업과 협력업체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기업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협약에 참여한 주식회사 다산네트웍스의 남민우 사장은 협력사를 대표해 "이번 공정거래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우선은 520여 협력사가 KT그룹과 함께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 질서를 통한 창조적 공존의 길로 들어섰다"며 "이런 지원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정보통신 업계가 글로벌 ICT 산업을 리드할 수 있는데 일조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 이석채 회장은 "KT가 오픈 에코시스템(Open Ecosystem)을 통해 상생패러다임을 주도할 수 있었던 것은 협력사의 혁신과 노력 때문이다" 라며 "오늘 협약 선포식을 계기로 중소협력사와의 동반성장 정책들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