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국무총리실 압수수색 단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檢 국무총리실 압수수색 단행
  • 최민정 기자
  • 승인 2010.07.09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은행 부장급 직원 등 민간인 사찰 관련자 소환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팀장 오정돈 부장검사)이 9일 오전 국무총리실 공직자윤리지원관실에 대한 전격적인 압수수색을 단행해 이번 민간인 사찰 의혹과 관련된 증거자료 수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검찰이 국무총리실을 압수수색 한 것은 유례가 없는 일로 이번 공직자윤리지원관실의 민간인 사찰 파문이 정권 실세와의 연결고리 의혹이 정치권을 중심으로 확대 재생산되면서 특검요구의 목소리가 높아지자 검찰의 수사의지를 보여주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별수사팀은 이날 오전 10시경 서울 종로구 정부종합청사 별관에 위치한 공직자윤리지원관실을 압수수색해 이인규 공직자윤리지원관과 점검1팀장 김모씨 등 사건 관련자들의 문서와 컴퓨터 서버 등을 압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검찰 측은 압수수색을 통해 이 지원관이 작성한 공문서, 회의기록 일지 등 내부문서 등도 추가로 확보해 민간인 불법 사찰에 대한 직무권한 범위 등을 집중 조사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검찰은 이와 별개로 9일 '민간인 사찰' 관련자들을 소환해 이틀째 참고인 조사를 계속할 예정이다. 검찰은 이르면 주말쯤 이인규 공직자윤리지원관을 소환한다는 방침을 정한 채, 이날 국민은행 부장급 직원과 사찰 피해자 김종익씨 회사 직원들을 차례로 소환한다고 밝혔다.

검찰은 이들을 상대로 총리실이 피해자 김씨가 주장하고 있는 것처럼 거래 중단 압력이 있었는지, 총리실에 회사의 자료 등을 넘긴 경위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