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獨 지능형 전력사업 전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獨 지능형 전력사업 전개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7.15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그리드 실증사업...사용패턴에 맞춰 전기 공급

LG전자(대표 남용)가 국내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유럽에서 '스마트그리드' 사업을 펼친다.

LG전자는 독일 연방 정부가 아헨(Achen) 시내 5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스마트그리드 실증사업인 ‘스마트왓츠(Smart Watts)'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스마트그리드 사업은 소비자의 사용 패턴에 맞춰 전기를 공급해 효율성을 높인 지능형 전력망 시스템 구축 사업이다.
 
이 사업은 전력소모를 줄이고 온실가스를 감축할 녹색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15일 LG전자는 서울 서초 R&D 캠퍼스에서 스마트왓츠의 주관업체인 독일 켈렌동크 일렉트로닉(Kellendonk Elektronik)사와 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 등 2개사와 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백우현 사장, 켈렌동크 일렉트로닉 대표 피터 켈렌동크(Peter Kellendonk) 사장, 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 김재섭 단장 등이 참석했다.

이 협약으로 LG전자는 켈렌동크 일렉트로닉과 스마트그리드 관련 소프트웨어 표준기술 연구에 협력하고 2012년까지 가전제품과 스마트 서버 등을 공급하기로 했다.

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은 "이번 협약으로 우리나라 기업들이 유럽 스마트그리드 사업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백우현 사장은 이날 체결식에서 "스마트그리드 시장 선점을 위해서는 표준기술과 인증이 중요하다"며 "유럽 스마트그리드 시장을 넓히고 표준화 기술을 주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로 LG전자는 제주 실증사업에 전자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주관사로 선정돼 스마트 플레이스(Smart Place) 분야에 참여하고 있다.
 
LG전자는 이 사업과 관련해 지난 5월에 스마트 미터와 인홈 디스플레이 설치를 완료했고 스마트 가전, 신재생 에너지 등을 내년 5월까지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