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성형 이병민원장, '맞춤서비스' 인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연세성형 이병민원장, '맞춤서비스' 인기
  • 윤동관 기자
  • 승인 2010.07.1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부터 치료까지...원스톱 의료서비스
세련미 장점...맞춤형 시술 인기 짱

연세성형외과(원장 이병민ㆍwww.ysbm.co.kr)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철저한 안전과 맞춤서비스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눈, 코 성형, 주름제거, 안면윤곽성형, 가슴성형 등 분야별 맞춤서비스를 통해 매순간 최선을 다하며 의술이 아닌 ‘인술’을 펼치고 있는 연세성형외과는 지난 1997년 개원 이래 상담부터 시술 및 완벽한 치료에 이르기까지 모든 의료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고객 감동, 차별화된 서비스, 고객이 원하는 맞춤서비스 등 철저한 관리로 아름다움을 100% 재현해 내는 연세성형외과 이병민 원장을 만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비결을 들어봤다.
 
 

시대에 따라 미(美)의 기준이 바뀌고 있는 가운데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 최근 성형의 키워드가 되고 있다. 뾰족한 턱선이 살아있는 v라인 만들기는 이제 옛말이다.
 
요즘은 날렵한 턱선은 물론 사랑스럽게 통통한 볼 살이 살아있는 하트 라인이 대세다. 한층 어려 보일 뿐 아니라 ‘있어 보이는’ 인상을 만들어주는데도 하트 라인이 톡톡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오히려 나이가 들수록 볼 살이 빠지고 처진다면 하트라인 가꾸기에 도전할 시기다. 예전에는 달걀형 얼굴이 미인의 기준이었다. 동양인은 전형적인 둥근 얼굴이 대부분이었고, 작고 갸름한 얼굴이 미인의 기본이 됐다. 그러나 최근엔 광대 부분은 도톰하고 턱선은 날렵한 하트라인이 미의 기준으로 새롭게 떠올랐다.

이처럼 아름다워지고 싶은 염원이 현대의학 기술과 만나 새로운 시대변화에 당당하게 앞서가고 있는 연세성형외과는 시술을 원하는 성형부위에 대한 노하우와 철저한 관리로 세분화된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아름다움을 극대화하고 있다.

왜 사람들은 아름다움(美)을 추구하는가에 대해 이병민 원장은 “이는 ‘개인과 사회와의 관계’라는 범주안에서 해결해야 한다. 사람들이 원하는 아름다움이라는 정의는 각 사회에 처한 상황에 따라 결정되기에 사회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각 개인이 추구하는 아름다움을 무시할 수는 없지만 보편ㆍ타당한 아름다움이 아니면 그 아름다움은 받아들여질 수 없고, 오히려 그 반대로 해석되어 질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이 곧 미의 기준과 직결되는 명제가 된다고 강조한다. 

한국연예제작자협회 지정병원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연세성형외과는 상담부터 시술 및 치료성형에 이르기까지 관련된 모든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자신의 얼굴에 맞는 맞춤상담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정확한 모습으로 매력적인 성형을 만들어냄으로써 만족도를 배가하고 있다.

특히 코 성형의 경우 최근에는 단순히 코 성형뿐만 아니라 이마와 턱 수술, 자가 지방을 주입해 볼륨감을 살려주는 자가이식을 병행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연세성형외과는 코끝 연골지지, 코끝 높이기, 콧대 높이기 등의 수술방법으로 이마와 턱 양 볼까지 볼륨감을 더해줘 얼굴이 훨씬 작고 어려보이며 세련미가 넘치는 게 장점이다. 게다가 v라인 얼굴 윤곽을 통해 사각턱 축소, 광대뼈 축소 및 확대, 턱 교정 등 얼굴 전체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인들을 찾아내 맞춤형 시술을 하고 있다.

각 나라마다 성형수술이 다르고 미의 기준이 다르다는 이 원장은 “우리나라의 경우 과거 동그란 얼굴이나 약간 매서운 듯한 눈매가 미인형으로 꼽혔다”며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이런 유형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최근 v라인 얼굴형, ‘팜므파탈’의 이미지와 같은 매혹적인 눈매, 오똑한 콧날을 선호하는 등 연예인들이 인기를 끌며 이와 같은 외모를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졌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또 “코 성형의 경우 무조건 높게 세우는 게 인기였지만 요즘은 얼굴에 비해 눈, 코가 대체로 작기 때문에 전체적인 균형, 조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콧대의 높이와 각도는 물론 자연스럽고 매력적인 비주, 콧볼 등에도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단순히 높은 코만을 고집해서는 자연스런 결과를 얻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연세성형외과를 소개하면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 최근 성형의 중요한 키워드가 되고 있다. 환자들에게 꼭 맞는 수술만을 권하고 최선의 방법을 찾아 환자스스로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세분화된 진료 클리닉 운영으로 시술을 원하는 성형부위에 대한 최대한의 노하우와 보다 효과적인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특히 본원은 자신의 얼굴 형태를 고려했을 때 크고 자연스러운 ‘시원한 눈매 만들기’를 비롯해 작고 어려보이도록 하는 ‘세련된 옆모습 만들기’, 코헤시브 겔을 이용한 자연스런 ‘가슴성형’, ‘v라인 얼굴 윤곽’, ‘쁘띠클리닉’ 등 스페셜클리닉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방흡입, 레이저 클리닉 등 분야별로 전화된 영역을 가지고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원 이래 성형에 관련된 모든 의료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는데...

“지난 1997년 개원 이래 연세성형외과는 안면윤곽, 가슴성형, 눈, 코 성형 등 분야별로 더욱 세분화된 진료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고, 개인형 맞춤서비스를 통해 상담부터 시술 및 치료까지 철저한 관리로 고객들의 아름다움을 만들어 내고 있다. 이는 시술을  원하는 성형부위에 대한 효과적인 결과를 보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형외과학회에서 검증된 수술방법을 사용, 최선을 결과를 얻고 있다. 또한 마취 전문의에 의한 전신마취로 수술의 시작부터 끝날 때 까지 마취전문의가 상주해 환자의 안전과 통증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수술을 받는 모든 분들을 가족과 같이 생각하는 연세성형외과의 철학에서 시작된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한 안전성과 검증된 시술이 강점이다.”

-성형에서 말하는 미의 기준은.

“시대에 따라 미의 기준이 바뀌고 있는 가운데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 최근 성형의 키워드가 되고 있다. 성형에서 말하는 아름다움의 기준은 ‘균형과 조화’이다. 우리가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얼굴의 형태도 시기에 따라서 변화되고 그에 따라 미의 기준도 변화하게 마련이다. 그러나 이런 미의 기준이 자주 변한다고 해도 결국 얼굴의 다른 부분과 조화를 이루는 자연스러운 모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남성도 외모 등 성형에 대한 인식이 바뀌어 가고 있다. 남성들이 추구하는 성형은.

“성형이나 미용에 대한 관심은 남녀노소의 구분이 없다.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것은 인간의 내면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 하나의 욕망이다. 아름다움은 자신감을 나타내고, 그것이 곧 경쟁력이 되기 때문이다. 지금에 와서는 젊은 사람들뿐만 아니라 중년의 남성들도 자신의 외모를 가꾸고 관리하는 게 보편화되어 있다. 나이나 직업마다 다르지만 20대는 좋은 인상과 귀여움을 주기 위해 눈 수술이 주류를 이루는 반면, 중장년층은 이미지 관리에 역점을 두고 눈, 코 등 전반적인 부분에서 성형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다. 이런 흐름에 맞춰 본원은 남성들을 위해 전문적인 1:1 상담과 맞춤 성형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시켜 주고 있다.”

-환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비결은.

“환자에게 다가가고자 하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는 것이다. 성형에 관련된 것 이외에도 환자에 대해 충분히 알 수 있도록 상담을 한다. 특히 성형에 대한 두려움이나 성형을 왜 하려고 하는지, 평소에 가지고 있는 콤플렉스 등 상담을 통해 면밀히 분석하고 환자에 맞는 맞춤 시술을 한다. 이는 환자(고객)를 알면 수술을 잘할 수밖에 없는 기본 이치이다.”

-기억에 남는 시술환자 및 경험은

“A환자분이 어디서 수술했는지 잘 모르겠지만, 코에 이물질을 넣어 보기에도 안쓰러울 정도로 심하게 코가 변형된 모습으로 본원을 내방한 적이 있었다. 이런 경우 보통 성형외과의사들도 수술을 하기가 꺼려지는 게 대부분이다. 수술했다가 잘못하면 다른 합병증까지도 생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A환자는 벌써 다른 성형외과에서 수술을 거절당하고 거의 포기하는 심정으로 본원을 찾아온 케이스였는데 안타까운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날짜를 잡아주고 코 성형수술을 했다. 한달 정도 지난 후, 수술 붓기가 많이 빠지고 난 뒤에 그 환자를 다시 봤는데 결과가 괜찮았다. 결과 이상의 성공적인 수술로 기쁨은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었다. 가끔 심한 얼굴변형이나 손상으로 병원을 찾아오는 환자들을 보면 의사들조차 성형수술을 꺼려하는 경우도 있지만, 마음속으로 더 괴로워하고 상처받고 있는 환자의 고통이 먼저이다.”

-아름다운 눈의 기준은 무엇인가

“우리는 사람을 처음 볼 때 흔히 눈을 제일먼저 보게 된다. 눈의 인상이 상대방의 인상을 좌우하게 될 만큼 중요한 것이다. 아름다운 눈의 기준은 눈의 크기와 얼굴에서 차지하는 비율을 들 수 있다. 또한 눈꺼풀이 쌍꺼풀인가 외꺼풀인가에 따라 눈의 매력은 크게 좌우 된다. 미적분할 면에서는 눈의 좌우 길이와 양눈 사이의 길이가 1:1:1이어야 하고, 동양적인 기준에서 보았을 때, 너무 크지 않지만 시원하면서도 자연스런 형태가 가장 이상적이다. 무엇보다 자신의 얼굴 형태를 고려했을 때 알맞게 크고 시원한 자연스러운 눈이 가장 아름다운 눈이 아닐까 생각한다.”

-호감형 얼굴이란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는 얼굴의 외각라인과 이목구비 형태이다. 이중 얼굴 외각형태는 눈, 코, 입의 형태와 더불어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얼굴의 아름다움을 이야기할 때 가장 먼저 거론되기도 한다. 특히 얼굴이 넓적하고 각이 많이 진 사각형 얼굴은 계란형으로 갸름하면서 선이 부드러운 얼굴형보다 덜 여성다워 보이고 덜 세련되어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턱이 사각으로 보이는 얼굴은 강인하고 남성다운 인상을 풍기게 되는 반면, 턱의 각이 부드럽게 내려온 턱선은 아름답고 부드러운 인상을 주어 여성스러움을 나타낸다.”

-휴대전화 문자로 실시간 시술비용을 안내하고 있는데. 

“2010년 시술비용에 대한 의료법 개정으로 가격공지가 의무화되면서 클릭 한번으로 문자 안내를 통해 빠른 상담이 가능하고, 환자들이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줄어 실시간 비용 안내의 이용도가 높다. 또한 고객들도 휴대전화 문자로 실시간 시술비용 등 궁금한 부분들을 해소할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성형에 대해 얼마만큼의 비용이 발생하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체계화 했다.”

-진료철학은

‘성형외과 전문의’에 앞서 ‘의사’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신뢰받는 병원으로 진료에 임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무엇보다 더하지도 덜하지도 않는 최선의 방법을 찾아 환자 스스로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고, 항상 고객을 가족과 같이 생각하는 믿음과 철학을 바탕으로 최선의 만족을 이끌어 내는 게 커다란 목표이다.  문의:☎ 02)591-4600  
 
 
<이병민 원장 약력>
성형외과 전문의 의학박사
연세대 의과대학 졸업
연세대 의과대학 성형외과 전문의
연세대 의과대학 대학원 석사ㆍ박사
연세대ㆍ아주대 의과대학 성형외과 외래교수
미국의사 면허 취득
국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세수술학회 정회원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정회원
UCLA 의과대학 성형외과 연수
대한성형외과 개원의협의회 학술위원장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학술위원
대한성형외과의사회 의무ㆍ보험이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