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시네마콘'서 차세대 영화관 기술 뽑내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 CGV, '시네마콘'서 차세대 영화관 기술 뽑내
  • 방글 기자
  • 승인 2016.04.0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관 한류' 글로벌 확산 위한 행보 가속도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CJ CGV가 세계 최대 영화산업 박람회 ‘2016 CINEMACON(이하 ‘시네마콘’)에 참여해 차세대 영화관 기술을 선보인다. 올해 CJ CGV가 설립 20주년을 맞아 터키 마르스(MARS) 인수를 통해 세계 5위 극장 체인으로 발돋움한 만큼 이에 걸 맞는 업그레이드 된 기술들을 대거 준비했다. 단순 극장사업자가 아닌 '토탈 시네마 솔루션 프로바이더(Total Cinema Solution Provider)'라는 콘셉트를 전면에 내세운 것이다. CJ CGV가 가진 영화관 관련 기술을 총망라해 선보임으로써 전 세계에 영화관 한류를 확산시키겠다는 포석이다.

시네마콘은 전미극장주협회(NATO, National Association of Theatre Owners) 주최로 매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영화 산업 박람회다. 전세계 극장주와 할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들은 물론 영화 장비 관련 업체 등이 대거 참여해 각자의 기술을 뽐낸다. 올해는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라스베이거스 시저스 팰리스 호텔(Caesar’s Palace Hotel)에서 열린다.

CJ CGV는 올해 시네마콘에서 신기술과 문화를 접목해 이미 세계 시장에 진출해 있는 4DX와 스크린X를 선보인다. 아울러 할리우드 주요 배급사, 제작자를 비롯해 세계 굴지의 극장주들과도 만나 다양한 형태의 협력을 모색할 예정이다.

4DX의 경우 이미 확고한 글로벌 인지도를 바탕으로 세계 TOP 극장사업자들과의 빅딜을 성사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현재 37개국 233개 설치된 4DX 상영관을 2016년말까지 400개 이상으로 늘리겠다는 목표다.

스크린X는 단순히 극장 솔루션 판매를 넘어 할리우드 콘텐츠의 스크린X 버전 제작에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할리우드 주요 스튜디오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데모 시연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4DX와 스크린X 외에 CJ CGV가 자체 개발한 효율적인 극장 운영 시스템과 마케팅 툴도 세계 무대에 처음 선 보인다. 네트워크 기반 관제 센터 ‘CGV NOC&TMS 솔루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CGV CRM 솔루션’ 등이다.

NOC(Network Operation Center)는 극장 영사장비 관제, 유지보수서비스 관리 등 극장 운영 지원을 포괄적으로 지원한다. TMS(Theater Management System)는 NOC를 통해 멀티플렉스의 영사 운영을 보다 더 쉽고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들 시스템을 통하면 멀리 떨어져 있는 수백 개의 스크린을 중앙에서 한 번에 제어하는 것은 물론 보수도 쉽게 할 수 있다.

CRM 솔루션은 고객들의 경험과 빅데이터를 분석해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CGV리서치센터의 고객 분석 솔루션으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CJ CGV는 2014년 이들 시스템의 개발을 마치고 현재 실제 업무에 도입해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 밖에도 최근 CGV를 방문하는 영화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포토티켓(CGV Photo Ticket), 최근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VR(가상현실)과 4DX를 접목한 ‘4DX VR’도 최초로 공개한다.

또, CJ CGV는 이번 시네마콘에서 ‘미래 극장의 가장 큰 변화는 세계화와 컬처플렉스’라는 주제로 세미나도 개최한다. 해외 유명 기업들과 토론을 통해 미래 극장 사업자들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공유하기 위해서다.

CJ CGV 서정 대표이사는 “전세계적으로 문화 산업에 신기술을 융합한 ‘문화기술(CT, Culture Technology)’이 하나의 트렌드로 정착해 가고 있는 가운데 CJ CGV는 이미 4DX와 스크린X 등과 같은 특별관을 통해 이를 선도하는 업체로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시네마콘은 미래 영화관 기술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영화관 한류의 글로벌 확산을 위한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