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외국인 손님 대상 ‘템플스테이’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KEB하나은행, 외국인 손님 대상 ‘템플스테이’ 시행
  • 박시형 기자
  • 승인 2016.04.1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 KEB하나은행은 지난 9일부터 1박 2일간 강원도 오대산 '월정사'에서 국내 체류 외국인 손님을 대상으로 '템플스테이 행사'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지난 9일부터 1박 2일간 강원도 오대산 '월정사'에서 국내 체류 외국인 손님을 대상으로 '템플스테이 행사'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전국 영업점과 공식 영문 SNS 채널인 'Facebook'등을 통해 14개국 30여명의 외국인의 신청을 받아 행사에 초청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과 함께 실시한 이번 템플스테이는 신라 선덕여왕 12년(643년)에 창건돼 불교 성지로 신성시되고 있는 월정사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외국인 참가자들은 △전나무 숲길 걷기 명상 △108배 염주 꿰기 체험 △예불 등을 통해 한국의 불교문화와 고유한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이스라엘인 오펙씨는 "이번 템플스테이를 통해 한국의 역사와 전통 문화를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이 자연스레 힐링되는 특별하고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KEB하나은행 외국고객부 관계자는 "KEB하나은행을 거래하는 외국인 손님들에게 일상적인 금융서비스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시중은행 및 금융지주, 카드사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필요하면 바로 움직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