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휴대폰 영양관리 '칼로리코디'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약청, 휴대폰 영양관리 '칼로리코디' 출시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7.2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만도 체크 및 식품별 영양선분 및 칼로리 확인
식품의약품안전청은 휴대폰을 통하여 간편하게 자신의 비만도(BMI)를 체크하고 식품별 영양성분 함량 및 칼로리를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체중관리 프로그램인 ‘칼로리 코디’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동통신사의 무선 인터넷을 통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칼로리 코디’는 자신의 체중과 키를 기본 자료로 입력한 후 섭취한 음식과 운동 등 활동 내역을 입력해 자신의 비만도를 체크할 수 있고 필요한 맞춤형 관리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체중을 줄이거나 늘리기 위해 섭취해야 할 목표 칼로리를  제시하는 ‘체중조절 플랜’ 기능도 있다.

그 외 식품별 영양성분 함량정보 및 섭취한 음식의 칼로리, 신체활동에 따른 칼로리 소비량, 건강정보 등이 담겨 있다.

식약청은 "휴대폰 영양관리 프로그램인 ‘칼로리 코디’를 소비자  편의성과 영양성분DB를 대폭 보강하여 10월부터는 스마트 폰  으로도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국민 개개인이 누구나 쉽게 건강한 식생활 실천에 나설 수 있는 칼로리 카운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칼로리 코디'는 각 통신사 휴대폰에서 EZ-I, OZ, SHOW, NATE 등 무선 인터넷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