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평가원, 유럽 식품위해 국제심포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안전평가원, 유럽 식품위해 국제심포 개최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7.2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연방-위해평가원 MOU 체결 기념
식약청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독일연방위해평가원(BfR)과의 MOU 체결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29일 그랜드힐튼 컨벤션센터에서 우리나라와 유럽의 식품위해평가 및 정책의 현황과 미래를 주제로 국제 심포지움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국제 심포지움은 우리나라의 위해평가 역량강화와 국격향상을 위하여「Brand New Food Safety Policy and Risk Assessment」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독일에서는 BfR의 원장인 Dr. Andreas Hensel과 함부르크 대학 교수인 Dr. Hans Steinhart가 ▲과학적인 인류 봉사를 위한 BfR의 기능과 임무 ▲유럽과 독일에서의 위해평가 현황 ▲BfR에서 바라본 리스크 커뮤니케이션의 모델 등에 대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식약청 손문기 국장, 지영애 과장, 안전평가원의 이효민 과장이 각각 ▲우리나라 식품안전관리의 최근 동향 ▲식약청의 통합 위해예방 시스템 ▲식품안전정책 지원을 위한 위해평가 발전   방향에 대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학계에서는 이화여대 오상석 교수가 우리나라 위해평가 분야에서의 학계의 역할과 리스크 커뮤니케이션 연구의 현황을 발표한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심포지움이 양기관의 전문적 위해평가 기술역량과 식품안전정책의 혁신성, 위해정보 파악 체계 등을 서로 교감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심포지움 개최 소감을 밝혔다. 

한편, BfR과의 MOU는 위해평가 분야의 과학적 기술교류, 정보교환 및 커뮤니케이션을 주 내용으로 하여 오는 7월 30일 체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