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부동산 사업 진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부동산 사업 진출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8.0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개발기획 회사 'kt estate' 설립

KT(회장 이석채)가 보유 부동산의 가치를 높이고 유휴 부동산의 수익화를 위해 부동산 분야 전문법인 kt estate(케이티에스테이트)를 설립했다고 2일 밝혔다. 신규 법인은 부동산 사업 개발기획과 시행이 주 사업분야다.

KT는 별도 법인을 통해 보유 부동산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현재 연간 3000억 수준인 부동산분야의 수익사업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매년 30% 이상 성장해 온 사업이지만, 전문화해서 사업을 한 단계 도약시키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부동산의 수익성을 높여 주주가치를 높이고 개발 과정에서 일자리 창출 및 지역주민에 대한 사회환원에도 적극 노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예를 들어 2011년 말 완공될 상계동 노원지사 신축건물에는 지역주민을 위한 공연장과 도서관이 설치된다.

더불어 KT는 kt estate 설립으로 ICT와 결합된 U-City 사업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측했다. 전문회사를 통해 U-City 기획의 마스터플랜 단계에서부터 참여할 경우 지금보다 훨씬 더 효율적인 사업추진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계획단계부터 참여하면 건설 등 다른 분야와의 업무조율에 따른 어려움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한편, KT는 부동산 사업이 고도의 전문성이 필요한 분야로 판단해 신규법인의 대표를 포함한 대부분의 인력을 외부 전문가 중심으로 구성했다.

KT GSS부문 전인성 전무는 "민영화 이후 부동산 개발 및 임대를 적극 추진하고 있으나 추가적으로 수익화할 부분이 많아 별도 법인을 설립하게 됐다"며 "부동산 개발도 경영혁신이라는 차원에서 접근하고 있으며 외부사업보다는 내부 자산의 활용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