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제주도서 임직원 자녀와 장애 학생 동반여행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제철, 제주도서 임직원 자녀와 장애 학생 동반여행 진행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7.27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H 더불어하나'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이 공동미션 수행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현대제철

현대제철은 지난 24일부터 2박 3일간 제주도에서 임직원 자녀와 장애학생 60명이 함께한 테마여행 프로그램 'H 더불어하나'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는 평소 장애학생과 어울릴 기회가 드물던 임직원 자녀들과 여행의 기회가 제한적인 장애학생이 어울려 서로의 부족한 점을 채워주는 동시에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는 자리로써 마련됐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H 더불어하나' 참가 학생들은 1대1로 팀을 이뤄 레일바이크 타기, 성산 일출봉 등정 등의 미션을 함께 수행, 협력의 가치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각각의 장소에서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장애 바로알기'에 대한 문장완성 게임을 진행하며 자연스럽게 장애에 대한 편견을 허물 수 있었다.

행사에는 현대제철 대학생 봉사단인 '해피예스' 인원들도 참여, 멘토 역할을 수행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여행을 통해 자연스럽게 서로의 다양성을 이해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제철은 '철 그 이상의 가치 창조'라는 기업비전을 바탕으로 사회적 공유가치를 창출한다는 방침 아래, 주변의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방식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