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아트하우스 '연상호 감독전'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CGV아트하우스 '연상호 감독전' 개최
  • 정은하 기자
  • 승인 2016.08.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메이션과 실사를 넘나드는 파격적인 상상력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은하 기자)

▲ CGV아트하우스가 <부산행> 프리퀄 애니메이션인 <서울역> 개봉을 맞아 ‘연상호 감독전’을 개최한다. ⓒCGV아트하우스

CGV아트하우스가 <부산행> 프리퀄 애니메이션인 <서울역> 개봉을 맞아 ‘연상호 감독전’을 개최한다. 오는 11일(목)부터 17일(수)까지 일주일 동안 CGV아트하우스 압구정에서 열린다.

연상호 감독은 단편영화를 시작해 <돼지의 왕>부터 <부산행>에 이르기까지 현실에 기초한 독특하고 파격적인 상상력으로 애니메이션과 실사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작품세계를 구축해 온 입지적 감독이다.

'연상호 감독전'에서는 오는 18일 개봉작 <서울역>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교실 안 지배와 피지배 구조를 통해 대한민국 사회를 투영한 <돼지의 왕>(2011년), 잘못된 믿음의 폐해를 보여준 <사이비>(2013년)를 함께 상영한다.

이 영화들은 이미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 초청돼 큰 호응을 받았다. <돼지의 왕>(2011)은 한국 최초 제65회 칸 국제 영화제 감독 주간에 초청되었고, <사이비>(2013)는 제38회 프랑스 앙시 애니메이션 경쟁부문에 진출했다. <서울역>은 제34회 브뤼셀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서 실버 크로우(Silver Crow)상을 수상했다.

특히 ‘연상호 감독전’에서는 연상호 감독의 시네마톡과 스페셜톡을 기획해 연상호 감독 세계관을 집중 탐구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 뿐이 아니다. CGV아트하우스에서는 ‘연상호 감독전’을 기념해 11일(목)부터 24일(수)까지 2주 동안 CGV아트하우스 압구정과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서울역' 제작과정과 미공개 스틸을 공개하는 전시회를 개최한다.

CGV아트하우스 극장팀 박지예 팀장은 “연상호 감독은 사회 현실에 대한 예민한 통찰과 거침없는 상상력을 갖춘 독보적인 스토리텔러이자, 현재 한국영화계에서 가장 주목하는 차세대 감독"이라며, "연상호 감독의 본령을 엿볼 수 있는 세 편의 장편 애니메이션을 통해 실사보다 더 현실의 본질을 정확히 파고드는 애니메이션의 놀라운 힘을 경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공기업과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變係創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