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좁은 이마콤플렉스, ‘이마거상술’로 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칼럼]좁은 이마콤플렉스, ‘이마거상술’로 해결
  • 홍종욱 세민성형외과 원장
  • 승인 2016.08.19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성형전문의 홍종욱 세민성형외과 원장)

이마는 너무 넓어도 고민이지만 너무 좁아도 고민이다. 좁은 이마는 상대방에게 답답한 인상을 풍기기 쉬운데, 관상학적으로 봤을 때에도 장점보단 단점이 더 많은 게 사실이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성형수술을 할 때 아름다움은 물론 관상까지 고려한 ‘관상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수술방법은 이마의 모양, 넓이, 꺼짐 정도에 따라 조금씩 달라진다. 

예를 들어 이마가 푹 꺼져 밋밋한 인상을 풍긴다면 보형물삽입술 또는 자가지방이식술 등을 통해 볼륨감 있는 이마를 만들어줄 수 있고, 이마주름 때문에 고민이라면 보톡스 시술만으로도 눈에 띄는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반면 좁은 이마는 주름성형 중 하나인 ‘이마거상술’을 통해서만 해결이 가능하다. 이마거상술은 두피절개를 통해 눈썹부위까지 박리한 후 늘어진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 남은 피부는 잘라내고 봉합해주는 방법이다. 

이 시술의 가장 큰 장점은 늘어진 피부와 깊게 패인 이마주름을 동시에 해결해줄 수 있고 좁은 이마를 원하는 만큼 넓게 만들어 줄 수 있다는 것이다. 

간혹 실리프팅이나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문의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시술의 경우 일시적인 리프팅 효과는 있으나 수술요법에 비해 효과가 떨어지고 지속기간도 짧다는 단점이 있다. 

또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핀을 고정한 부위에 극심한 통증이나 탈모가 발생하기도 하며, 이물감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을 수도 있다. 

이마거상술 역시 의사의 실력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임상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전문의에게 수술받는 것이 안전하다. 

이마거상술 시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박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심한 출혈, 흉터, 안면신경마비 등이 있다. 이처럼 이마거상술은 고도의 의술을 요하는 수술인 만큼 주름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에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개인에 맞는 수술방법을 택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