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아트하우스, ‘이동진의 인사이드 시네마’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CGV아트하우스, ‘이동진의 인사이드 시네마’ 개최
  • 정은하 기자
  • 승인 2016.09.2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은하 기자)

▲ CGV는 올 10월부터 12주에 걸쳐 영화 강연 프로그램 ‘이동진의 인사이드 시네마 : 영화, 어떻게 볼 것인가’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CGV

영화평론가 이동진과 함께 영화를 보는 방법을 진지하게 탐구하는 특별한 강연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CGV는 올 10월부터 12주에 걸쳐 영화 강연 프로그램 ‘이동진의 인사이드 시네마 : 영화, 어떻게 볼 것인가’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2015년 처음 개설돼 수강 신청 오픈 12분만에 매진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던 바로 그 프로그램이다. 영화를 즐기는 일반 관람객부터 전문 지식을 원하는 미래의 영화 평론가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0월 4일 첫 강연을 시작으로 12월 20일까지 총 12주간 매주 화요일 CGV여의도에서 진행된다.단, 12월 셋째 주만 12월 12일 월요일에 진행된다.

커리큘럼은 ‘영화적이란 말은 무슨 뜻인가’, ‘쇼트 안에서 무엇을 볼까’, ‘플롯과 구조는 어떻게 파악될까’, ‘극중 대사를 어떻게 받아들일까’, ‘은유와 상징은 어떻게 활용될까’ 등 영화의 기초 개념과 분석 이론을 아우르는 체계적인 내용들로 구성됐다. CGV아트하우스 라이브톡을 통해 관객들과 끊임없이 소통해 온 이동진 평론가의 풍부한 영화 지식과 섬세한 분석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동진의 인사이드 시네마’ 수강신청은 21일부터 28일까지 CGV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235명까지 가능하다. 수강료는 30만원이며 수강생 전원에게는 이동진 평론가의 신간도서와 기념품을 증정한다.

CGV아트하우스 극장팀 박지예 팀장은 “2015년 조기 매진으로 미처 수강하지 못한 관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올해 다시 한번 ‘이동진의 인사이드 시네마’를 개설하게 되었다”며 “이동진 평론가의 풍부한 영화 지식과 탁월한 소통 능력을 통해 영화를 보다 깊이 있게 즐기고자 하는 관객들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공기업과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變係創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