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창원시장, 캄보디아 문화예술부 장관 환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안상수 창원시장, 캄보디아 문화예술부 장관 환담
  • 윤명철 기자
  • 승인 2016.09.3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 시아누크빌시(市)와 우호협력 체결 제안”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안상수 창원시장과 캄보디아 문화예술부 장관일행 ⓒ 창원시청

안상수 창원시장은 30일 창원시를 방문한 프엉 사코나(Phoeurng Sackona·58) 캄보디아 문화예술부 장관 일행을 만나 경제, 관광, 문화예술, 국제 우호교류 체결 등에 대한 환담을 나눴다.

캄보디아 문화예술부 장관과 국립문화예술단 20여 명은 이날 창원시를 방문해 자국교민 지원은 물론 성산아트홀에서 압살라 춤, 파이린 공작새 춤, 캄보디아 여성춤을 선보였다. 캄보디아는 이주민 다문화축제인 ‘2016년 맘프(MAMF)’의 주빈국으로 선정됐다.

이에 앞서 창원시는 캄보디아 따께오주(州)에 지역아동 교육과 지역민 보건의료 지원을 위한 ‘창원국제교육협력센터’를 건립했다. 또 스바이리엥주(州)에는 ‘창원도서관 건립’을 추진하는 등 상호 우호관계를 맺어왔다.

안상수 시장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국이 발전할 수 있도록 문화, 관광, 경제 교류는 물론 캄보디아 시아누크빌市와 우호협력을 체결할 것”을 제안했다. 프엉 사코나 장관은 “시아누크빌市와 협의해서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캄보디아 장관일행은 30일 창원시청을 방문한데 이어 창원경륜공단을 찾아 창원시 공영자전거 ’누비자‘시스템을 견학했다. 에너지산업의 대표기업인 경남에너지(주) 태양광시설도 둘러봤다.

 

담당업무 : 산업1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人百己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