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한글날 '나랏말싸미 한글사랑' 이벤트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CGV, 한글날 '나랏말싸미 한글사랑' 이벤트 개최
  • 정은하 기자
  • 승인 2016.10.0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은하 기자)

▲ CGV가 한글날을 맞아 우리 말의 아름다움을 되새겨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6일 밝혔다. ⓒCGV

CGV가 한글날을 맞아 우리 말의 아름다움을 되새겨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이달 6일부터 10일까지 헷갈리기 쉬운 한글 맞춤법과 띄어쓰기 문제들을 모은 퀴즈 이벤트를 준비했다. 간단한 O/X 퀴즈를 통해 자주 사용하면서도 틀리기 쉬운 한글 문법을 다시 찾아 보고 스스로 우리 말 실력도 재점검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퀴즈는 총 10문제로 구성돼 있으며 CGV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CJ ONE ID당 1일 최대 1회까지 참여 가능하다. 총 5일간의 누적 점수를 토대로 상위 고득점자 100명을 선정해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2D 영화관람권(1인 2매)을 선물한다. 당첨자 발표 및 관람권 지급일은 10월 14일이다. 또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는 주중 2D 영화를 7천원에 관람할 수 있는 온라인 할인 쿠폰을 즉시 지급한다. 단, 10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CGV 페이스북에서는 ‘한글명 영화 제목 짓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개봉한 <아이 엠 어 히어로>, <주토피아>, <데드풀>, <메카닉>, <싱스트리트>, <굿바이 싱글>과 오는 26일 개봉을 앞둔 화제작 <닥터 스트레인지>까지 총 7편의 영화 제목을 기발하고 재미있는 한글 제목으로 바꿔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우수작 20편을 선정해 역시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2D 영화관람권(1인 2매)을 증정한다.

이벤트에서 선정된 우수작들은 한글날 CGV 페이스북을 통해 한글 제목 포스터로 특별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일흔살 미생'인턴'>, <추리짝꿍 : 그 시작'탐정 : 더 비기닝'> 등 재치 넘치는 한글 제목 포스터가 공개돼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CGV 전 극장에서는 한글날 당일에 순 한글 이름을 가진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순 한글 이름이 새겨진 신분증을 매표소에 제시하면 13시 이전 상영 2D 영화를 동반 1인까지 8천원에 관람 할 수 있다. 

CGV 브랜드마케팅팀 윤경원 팀장은 “한글날을 기념해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이벤트 참여를 통해 한글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공기업과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變係創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